남서울평촌교회
HOME > 선교와 구제 > 선교소식

선교소식

 
작성일 : 19-05-27 10:30
[이다윗] 유진이의 졸업
 글쓴이 : 김태정 선교사
조회 : 10,449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 울란바타르는 지난주까지만 해도 눈이 내리고 밤에는 영하의 날씨였는데 이번 주에는 기온이 많이 올라 따뜻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도편지를 쓰고 있는 오늘 처음으로 반팔을 입고 출근을 했습니다. 그러나 내일부터는 다시 추워진다고 합니다.

 

- 국제울란바타르대학교

 

이다윗 선교사는 지난 15주간 진행되었던 <세계의 문화> 수 업을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세계의 문화> 수업을 통해서 기독 교 문명이 활발했던 서양의 문화와 불교, 유교 중심의 동양의 문화, 그리고 몽골 유목민의 사고들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능 력을 심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학생들이 강의를 통해서 기독 교적 사고와 진리에 대한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한 학기 동안 교직원 전도, 양육팀장을 맡으며 사역하 였는데, 현재는 몽골 신우회 교직원들을 위한 경건의 시간(Q.T)을 아침마다 인도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참석하는데 아직 몽골 교원들의 참석이 미비합니다. 교원들을 위한 전도 전략을 새롭게 개발하고자 기도하고 있는데 좋은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기도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대학생들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목 회하고자 하는 교회나 목회자를 찾고자 기도하는데 이를 통해서 선교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몽골장로교신학교, FCS

 

이다윗 선교사는 몽골장로교신학교 신학목회 과정 3학년 학생 들을 대상으로 <중세교회사> 강의를 잘 마쳤습니다. 지난 125일에 뜻하지 않은 신학교 건물 화재로 인해 마음이 힘들었는 데 그동안 동역자들의 수고와 헌신으로 생각보다 많은 화재복구 후원금을 모을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특히 한국교회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넘치는 헌금을 해주어 서 저희에게 많은 격려가 되었고, 그 사랑과 격려에 힘입어 내년 에 하려던 건축을 올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513일 에 기공 예배를 드리고 공사를 시작하였습니다. 신축 건물은 화 재로 전소한 이전 건물처럼 2(230)으로 지어서 강의실과 교 직원 사무실로 사용하게 됩니다. 8월 중순까지 공사 하는데 안 전사고 없이 공사가 순조롭게 잘 마무리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FCS 총무로 섬겼던 <침카>를 올 한 해 동안 도왔습니다. 물질적 인 적은 도움이었지만 침카가 위로를 얻고 영적으로 많이 회복 되고 있음을 느낍니다. 이제 한 학기가 마무리되고 있는데 남은 한 해도 대학원 공부를 잘 마칠 수 있도록, 또 좋은 직장을 얻 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UBMK 선교사자녀학교 사역

 

장한나 선교사는 UBMK 학교에서 연구 담당 교사로서 초등 학교 통합과정 수업을 인도하고 있습니다. 7월 초까지 수업이 진행되는데 잘 마무리하며, MIU 영어교육 석사과정 논문을 작성하고 있는데 설문조사 분석과 논문의 마무리를 잘 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학교 건물을 짓기로 결정 했는데 건축비가 잘 모아지고, 몽골 정부로부터 건축 허가를 잘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가족 소식

 

선호는 2학년에 재학 중이며 이번 학기를 마치고 10월쯤 군 대를 가려고 계획 중입니다. 선호가 혼자 생활한 지 2년이 넘었 는데 7월에 가족이 모두 다시 만날 때까지 대학 생활을 잘 감 당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유진이는 오늘(5/24) 몽골ESM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이제 본격적으로 대학 진학을 준비하게 됩니다. 어릴 때 홈스쿨링을 하다 보니 검정고시를 볼 수 밖에 없었는데 그 때문에 올해 재외국민 대입 전형을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유진이의 진학에 대한 길을 여실 것이라 믿고 기도하고 있는데 진학하고 자 하는 대학을 잘 정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유진이는 생후 6개월 때 몽골에 와서 지금까지 몽골에서 살았는 데 이제 한국에 적응하며 살아야 합니다. 저희는 한국 적응 기 간을 3년 정도로 생각하는데, 유진이가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저희 가족은 지난 기도편지에서 언급한 대로 7월 초부터 안식년 을 갖게 됩니다. 7년만에 갖는 안식년인데 이 기간 동안 자녀들 의 한국 적응과 대학 진학, 선호의 군대 문제를 잘 해결하고, 가 족 모두가 재충전을 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안식년을 잘 계획하 여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동역자 여러분의 사랑과 기도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 기도 제목

 

1) 몽골장로교신학교 건축이 안전사고 없이 잘 마무리되도록

2) 국제울란바타르대학교 신우회 모임이 활성화되며 선교의 통로가 되도록

3) 7월부터 안식년을 갖게 되는데 그 이전에 몽골에서의 사역을 잘 마무리하도록

4) 유진이가 한국에 잘 적응하며 대학 진학에 대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발 받을 수 있도록

 

2019526

 

울란바토르에서 이다윗, 장한나 선교사 올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