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무지개학교 > 무지개 편지

무지개 편지

 
작성일 : 18-12-07 10:34
12월 2째주 무지개편지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7,030  
   20181209.hwp (14.0K) [0] DATE : 2018-12-07 10:34:58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38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예수 우리 왕이여”

4) 암송복습 – 마태복음 1장 21절을 함께 암송합니다.

5) 암송 – 마태복음 1장 22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한 번 읽고 묵상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다윗은 유다 지파 이새의 아들로서 사울을 대신하여 이스라엘의 두 번째 왕이 된 인물입니다. 여호와는 다윗을 위하여 영원한 왕국의 언약을 맺으셨고, 구약의 많은 선지자들을 통해 그의 자손 중 한 왕을 세워 그 나라를 ‘이룰 것’이라 예고하셨습니다. 특별히 이사야는 하나님의 동으로, 이새의 뿌리에서 난 한 가지가 결실을 이룰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저자 마태는 예수님을 바로 이 다윗의 자손으로 소개하며 책을 시작합니다(1:1). 다윗은 실패한 사울 왕을 대체하여 대적들을 진멸(삼하 21:12-22)하여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는 일을 이뤄냈습니다. 그 결과로 이스라엘의 위상이 높아졌고, 동시에 성전 건축을 위한 물질적 준비를 다할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은 실패한 인간들을 대체하는 왕으로 오셨습니다. 인간은 처음 창조되었을 때에 온 땅을 정복하고 다스릴 존재로 지음 받았으나, 실패하여 그 지위를 어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체된 왕이신 예수님은 실패한 인간들이 이루지 못한 일을 이루십니다. 완전한 순종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실현되는 결실을 맺으셨습니다. 동시에 예수님은 하늘에 오르셔서 우리를 위한 영원한 성전(처소)을 준비하십니다.

하나님은 약속하신 모든 일을 이루시는 분입니다. 이 땅에 아들 예수님을 보내신 사건은 영원 부터 인간들에게 주신 약속의 성취였습니다. 예수님을 통해서 우리의 실패가 바로 잡힐 것입니다. 우리가 잃어버린 영원한 영광과 축복이 회복될 것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