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무지개학교 > 무지개 편지

무지개 편지

 
작성일 : 18-11-09 11:04
11월 2째주 무지개편지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7,193  
   20181111.hwp (14.0K) [2] DATE : 2018-11-09 16:02:05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찬송가 86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내가 늘 의지하는 예수”

4) 암송복습- 마태복음 1장 21절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마태복음 1장 22-23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본문에서 “이 모든 일의 된 것은...이루려 하심이라”는 것은 직접적으로는 성령을 통한 마리아의 처녀 수태에 관련된 모든 사건들을 가리키나, 간접적으로는 그리스도에 대한 구약의 모든 예언과 성취의 역사를 말합니다. 구약의 수많은 예표론적 사건과 선지자들의 예언적 메시지 등을 통해 하나님께서 거듭거듭 오실 메시야에 관한 예언을 해 오셨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하나님께서는 이제 당신이 예시하신 바를 따라 그 모든 예언을 현실화, 구체화 하신 것입니다. 24절에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라는 말씀은 이사야 선지자가 예언한 (사7:14) 말씀을 인용합니다. “임마누엘”은 “함께”라는 뜻의 히브리어 “임”과, “우리와”라는 뜻의 “마누”, “하나님”이란 뜻의 “엘”이 결합된 형태로서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라고 강조하는 호칭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가 메시아와 예수가 되실 뿐 아니라 그분이 곧 죄악으로 인해 절망가운데 있는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친히 이 땅에 내려오신 하나님이십니다. 실로 죄로 인해 원수 되었던 하나님과 인간들을 화해시키기 위해 십자가에서 화목제물이 되어 주실(요일4:10) 중보자이신 예수님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다가(요1:14) 세상 끝 날까지 우리와 항상 함께 계시는(마28:20) 영원한 하나님 그 자체입니다. 예수님은 구약의 예언대로 우리의 구원을 위해 오신 메시아이실 뿐만 아니라, 임마누엘, 즉 우리와 함께 계시는 하나님이심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우리의 모든 문제를 주님께 맡기고 매일 한걸음씩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복된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