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08-30 13:09
9월 2일 주보(성찬주일)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450  

● 주일예배(성찬주일)

 

* 성경본문 - 1,2,3부 : 마가복음 14:22-26 

* 말씀선포 - 1,2,3부 : ⌜내 몸이요 내 피니라⌜

* 설교 - 1,2,3부 : 이복우 목사

* 대표기도 - 1부 : 김동원 장로, 2부 : 임원철 장로, 3부 : 김건

* 봉헌 - 1부 : 김현석A 집사, 2부 : 김징용 집사

* 찬송 - 1부 : 9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242장

 

 

● 수요예배(8/29)

  

* 대표기도 - 김신화A 권사

* 성경본문 - 사도행전 16:6-15(신약 214면)

* 말씀선포 - ⌜아, 빌립보!⌟

* 설교 - 김태범 전도사

 


● 일반소식 

  

1. 성찬주일 - 오늘은 성찬주일로 지키며 성찬식을 거행합니다.
                   *9월 성찬준비위원 : 조순희 김복환 허혜명 김희경 강선희 정은순 
                                                           
 2. 하반기 순모임 시작 - ▸낮순모임 : ·낮순장성경공부 - 9월 5일(수) 오전 10시, 브리스길라룸
                                   ·낮순모임 시작 - 9월 7일(금)
                         ▸주일순모임 : ·주일순장성경공부: 9월 12일(수) 수요예배 직후, 손양원홀
                                            ·주일순모임 시작 - 9월 16일(주일)
                                   
 3. 하반기 양육프로그램 개강 - ▸개강 : 9월 13일(목), 각 강좌별   ▸수강신청 : 9월 9일(주일)까지, 행정실
                                           
 4. 열방을 위한 기도 - 우리교회의 파송선교사, 협력선교사 및 협력선교기관들의 사역과 기도제목을 담아 연 2회 발행하는 ‘열방을 향한 기도’
                       21호(2018년 9월~2019년 2월)가 발간되었습니다. 개인 기도시간과 가정예배, 순모임 등에서 선교사들을 위한 기도에 동참해 주시고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브리스길라룸에서 모이는 선교사를                       위한 중보기도모임과  매월 2째주 주일 오후 2시 문준경홀에서 있는 선교보고 및 기도회에도 성도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5. 9월 선교보고 및 기도회 - 우리교회 협력선교사로 캄보디아에서 지난 21년간 7개의 교회를 개척하여 선교사역을 감당한 후 귀국하여 9월부터 OMF한국본부대표로 사역하게 된 공베드로 선교사의                                                  선교보고 및 기도회가 다음 주일(9/9) 오후 2시, 2층 문준경홀에서 있습니다.

 6. 청년부 비전트립 보고 - 청년부 카작 비전트립팀의 사역보고 및 간증이 다음 주일(9/9) 예배시간에 있습니다.

 7. 의료 및 이미용봉사 - ▸일시 : 다음 주일(9/9) 오후 2시 교회출발                            
                                  ▸장소 : 희년국제선교회(마석가구공단, 필리핀외국인근로자사역)
                                  ▸참가자 : 의료봉사팀, 이미용봉사팀, 찬양봉사팀 및 봉사희망자    
                                  ▸담당 : 안희철 집사(010-8795-6703)          

 8. 2018년 남촌장학생 선발 - 스데반위원회에서 2018년 교회 내부 장학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합니다.
                              1)선발대상 :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중 경제형편이 어려운자
                              2)제출서류 : 장학금신청서(행정실 비치), 재학증명서(재학증명서는 추후 보완 가능)
                              3)신청기간 : 2018년 8월 26일(주일) ~ 9월 8일(토)
                              4)신청방법 : 본인 또는 추천인이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스데반위원회 또는 행정실로 제출 
                              5)선발우선기준 : 경제형편이 최우선 고려 대상임
 
 9. 주삶 9,10월호 발간 - 우리교회 새벽기도회와 순모임 교재인 주삶 9,10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10. 임명(정정) - *임마누엘찬양대 : ·대원 - 남 : 유정화A
                
 11. 청소년 학부모 간담회 - ▸일시 : 다음 주일(9/9) 오후 2시 - 3시 30분
                                      ▸장소 : 303비전홀

 

● 교우소식

1. 이사 - 김대섭/남궁혜영, 군포시 고산로 643번길, 8/31
 

  

● 이달의 선교사

 

이달의 선교사는 우리교회 파송으로 2000년~2005년까지 아프리카 말리에서 성경번역 선교사역을 한 후 귀국하여 GBT 본부에서 국, 내외 성경번역 선교사 훈련 사역을 담당해온 김혜경 선교사입니다.
1)2019년 3월부터 태국 치앙마이에 위치한 파이압대학 '언어학과 대학원'에서 동남아 5개국의 성경번역 선교사를 훈련시키는 교수사역을 하기 위해 내년 1월 중순에 출국할 계획인데, 필요한 준비와 국내에서 정리할 일들을 빠짐없이 잘 하도록
2)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인도에 있는 성경번역 선교사 훈련학교(ILL)에서 문법을 강의하기 위하여 출국하는데 지혜와 사랑으로 잘 가르치고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시도록
3)어머니가 8월말에 경주에 작은언니네 곁으로 이사했는데 영육 건강히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시고, 특히 맘 담을 수 있는 교회를 연결시켜 주시도록. 큰언니(김애경 집사)뇌경색의 지속적 호전과 신앙회복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지난번 기도편지에 말씀드린 대로 2학기부터는 울란바트로대학 교양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며 선교사역을 감당하고자 계획했는데 학교사정이나 여러 여건 때문에 다시 행정을 맡게 되었습니다. <인사위원장>으로 인사 행정 전반을 책임 맡게 되었는데 200명 가까운 교직원을 섬기며, 공정한 인사행정 및 인사개발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다윗 선교사는 이번 학기에 시간강사로 몽골장로교신학교에서 <장로교회사>를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몽골장로교신학교는 가이오선교회의 후원을 받아 도서관을 짓기로 했는데 약속된 후원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건축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21만불 공사에 13만불 정도가 마련되었는데 나머지 8만불도 잘 채워지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아내 장한나 선교사는 여름방학동안 몽골어 석사과정 수업을 들었는데 이제 석사과정의 반 이상을 마쳤습니다. 나머지 1년도 과정을 잘 마치고 논문을 잘 쓸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선호는 올해 입학한 대학에 잘 적응하고 있고 성적도 우수하게 나와서 다음 학기에 전액 장학금을 받게 되었고, 방학동안 생활체육 지도자 자격 코스도 잘 마쳤습니다.
 선호는 1학년을 마치면 군대에 갈 계획인데 하나님께서 미래를 잘 인도해주시도록, 또 2학기도 신앙 안에서 대학생활에 잘 적응하도록, 유진이는 이번 주부터 고등학교 3학년(12학년)이 되었고 내년 여름에는 대입원서를 써야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전공을 잘 선택하며,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진로를 따라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울란바타르에서 이다윗, 장한나 선교사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405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
4) 암송복습 – 시편 150:1-6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 마태복음 6:33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예수님은 산상수훈 말씀을 하시면서 보물을 땅이 아닌, 하늘에 쌓아두라고 말씀하신 직후,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삶을 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보물을 하늘에 쌓아두는 삶이, 곧 하나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삶입니다. 보물을 땅에 쌓아두는 삶은 나를 위한 삶이고, 하늘에 쌓아두는 삶은 하나님을 위한 삶입니다. 땅에 쌓는 삶은 이 땅의 삶이 전부라고 생각하고, 하늘에 쌓는 삶은 영원한 나라를 바라봅니다. 땅의 삶을 전부라고 여기기에 쌓고 또 쌓아둡니다. 여기서의 삶이 전부라고 여기기에 끝없이 탐욕에 이끌립니다. 그러나 영원한 나라인 하나님나라를 바라보는 성도는 땅은 잠깐 머물다 가는 곳으로 여깁니다. 마치 우리가 휴가 때 놀러가는 펜션에서 벽지나 장판을 갈지 않고, 가구를 새로 들여놓지 않듯이, 성도는 이 땅의 삶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나의 아버지 되신 하나님이 나의 필요를 다 아시고 공급하실 것을 너무도 잘 알고 믿기에, 하나님나라에 집중합니다. 우리 안에 성령님께서 함께 하시기에, 우리 마음에 하나님의 통치, 즉 하나님나라가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내 삶의 필요를 채우심을 믿게 해달라고 기도하며,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합시다. 땅이 아닌 하나님나라를 구하는 삶을 살아갑시다. 땅의 필요를 채우시면, 하나님나라를 위해 살겠다는 마음을 내려놓읍시다. 그때를 기다리다가는 하나님나라를 위해 살 기회를 얻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하나님나라를 위한 삶에 발을 내딛을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쁨이 내 마음에 충만합니다. 내 삶의 필요를 공급하시는 하나님을 날마다 경험합니다. 하나님나라와 의를 구하는 기쁨과 내 삶을 채우시는 하나님의 풍성함을 날마다 누리며 살아갑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