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선교와 구제 > 선교소식

선교소식

 
작성일 : 18-12-28 12:06
[이다윗] 안식년을 계획하며
 글쓴이 : 김태정 선교사
조회 : 9,568  


사랑하는 선교의 동역자님께,

 

 

2018년 한 해가 가고 2019년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2019년 새 해도 하나님과 동행하는 풍성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몽골은 1222일부터 유스(추운 겨울을 9일씩 나누어 시작하는 첫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주에 밤 온도가 영하 40도까지 떨어진다고 합니다. 울란바토르의 대기오염은 극심하여 "위험"을 알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건강에 유념하며 지내야 할 기간인 것 같습니다.

 

 

 

국제울란바타르대학교, 몽골장로교신학교 사역 -------------

 

이다윗 선교사는 15주간의 <세계의 문화> 강의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80명 학생들이 손으로 쓴 기말시험을 읽고 채점하면서 대학교에서 사역하는 동안 몽골어 실력이 부쩍 늘었음을 체감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11-12월은 인사위원장으로서 40명의 교직원 승진 평가를 실시하며 분주하게 지냈습니다. 교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을 사랑으로 품으며 섬기는 마음을 잊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몽골장로교신학교에서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장로교회사>도 한 학기를 무사히 마쳐서 감사를 드립니다. 신학교 도서관 건물은 여러분들의 후원으로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 이제 내부 미장공사만 하면 마무리가 되는데 됩니다. 이다윗 선교사는 2019년 봄학기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세교회사>를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9월 학기부터 <주영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 침카는 대학원에서 교학 업무를 도우며 공부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12월에 침카의 아버지가 간에 종양이 생겨 긴급하게 수술을 받게 되었는데 치료가 잘 이루어지기를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침카의 믿음이 회복되어 하나님 안에서 소명을 재발견하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이다윗 선교사가 새로 시작한 학생 도서관 사역은 11월에 내부 공사를 하여 12월부터 사역을 시작하였습니다. 아직 홍보를 하는 단계라 학생들이 많지는 않지만 홍보가 잘 이루어지면 좋은 열매가 있을 것을 소망합니다. 함게 동역하는 참사랑교회알탕특스 목사와 사모인 철몽이 어린이 도서관 사역을 잘 감당하여 복음의 통로로 삼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UBMK 선교사자녀학교 사역 ----------------------

 

장한나 선교사는 올 한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가르치고 이번 주에 방학을 맞이하게 됩니다. 내년 1월 방학 중에는 영어교육 석사과정 집중 강의를 듣게 됩니다. 수업에 필요한 자료와 과제들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건강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UBMK 교사 건물 신축을 위해서도 계속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가족 소식 ------------------------------

 

선호는 단국대학교에 잘 다니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군대를 가려고 준비중인데 의무경찰과 카투사 시험은 안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다른 인도하심이 있을 줄 아는데 그 인도하심을 잘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유진이는 1214일에 방학을 하고 지금은 내년 6월에 있을 한국대학 입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금속공예를 전공하고자 하는데 방학 중에 국어 시험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고, 몽골 겨울에 공기가 좋지 않은데 목이 나빠지지 않도록 건강을 위해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저희 가정은 20197월부터 안식년을 가지려고 합니다. 2007년에 필리핀에서 안식년을 가졌고, 2012년에 한국에서 3개월 정도 안식월을 보냈습니다. 이제 7년이 지나는 시점에서 딸 유진이가 대학 입시로 한국에 가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에 가족들이 6개월 정도 안식년을 가지려고 합니다. 유진이는 17년 중에서 한국에서 1년 남짓 지내고 15년을 몽골에서 지냈습니다. 앞으로는 한국에서 살아야 하는데 한국에 잘 적응할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는 저희 가족들은 그 동안 하던 사역들을 잠시 정리하거나 안정되게 다른 사람들에게 물려주는 일을 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새해 계획들이 잘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기도 제목 -------------------------

 

1) 몽골의 추운 겨울과 대기오염 속에서 가족이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도록  

2) 이다윗 선교사가 맡은 강의와 행정 사역을 통해 사람들을 잘 섬기도록  

3) 장한나 선교사가 방학중에 집중으로 이루어질 대학원 영어교육 석사공부를 잘 감당하도록  

4) 선호가 군대 문제에 대한 주님의 인도하심을 잘 받을 수 있도록  

5) 유진이의 성대가 좋아지며, 방학 중에 국어 공부를 체계적으로 잘 준비하도록  

 

201812

 

울란바토르에서 이다윗, 장한나 선교사 올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