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무지개학교 > 무지개 편지

무지개 편지

 
작성일 : 19-04-05 14:38
4월 1째주 무지개편지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6,524  
   20190407.hwp (26.5K) [2] DATE : 2019-04-05 16:32:37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찬송가 546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

4) 암송복습 시편 1:1-6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시편 1:1-2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우리는 모두 행복한 삶, 복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그런 삶을 살 수 있을까요? 시편 1편이 바로 그 비결을 우리에게 알려 줍니다.

행복하고 복된 삶을 사는 첫 번째 비결은 동이 서에서 먼 것처럼 악과 거리를 두는 것입니다. 1절에서 악을 가까이하는 삶에는 따르고, 서고, 앉는세 가지의 단계가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의 조언을 따름으로써 악과 처음으로 관계를 맺습니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자신의 의지로 그렇게 살겠다고 선택을 합니다. 아직 습관적인 악은 아닙니다. 그러나 첫 단계는 반드시 악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두 번째 단계로 나아갑니다. 습관적으로 악을 행하다 보면 결국은 의도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게 됩니다. 죄인들의 길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죄인들의 길에 선 사람들은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는 단계로 나아갑니다. 이 단계에 도달한 사람들은 죄 없는 사람들을 조롱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죄를 짓도록 유혹합니다. 그래서 영원한 벌을 받을 자리에 앉게 됩니다.

우리는 지금 어떤 상태에 있습니까? 두 번째, 세 번째 단계까지는 아니더라도 혹시 세상의 기준을 따르는 첫 번째 단계에 가 있지는 않습니까? 세상 기준을 거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 기준을 받아들이지 않고서는 이 세상에서 잘 살기가 쉽지 않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단 첫 단계에 가면 거기서 멈추지 않고 반드시 두 번째, 세 번째 단계까지 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 끝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세상의 기준을 따라 사는 모습이 있지 않은지 돌아보시고, 혹시 그런 모습이 있다면 그 길에서 돌이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행복하고 복된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