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무지개학교 > 무지개 편지

무지개 편지

 
작성일 : 18-12-21 11:39
12월 4째주 무지개편지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6,940  
   20181223.hwp (25.5K) [1] DATE : 2018-12-21 11:45:12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95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나의 기쁨 나의 소망되시며”

4) 암송복습 – 마태복음 1장 23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5) 암송 – 누가복음 2장 10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한 번 읽고 묵상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하나님과 단절된 인간에게 하나님은 자신의 뜻을 보여주시기로 작정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자신드러내실 때(계시하실 때) 사람들이 하나님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스스로를 그들에게 적응하셨습니다. 역사 가운데 하나님이 인간에게 적응하시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하나님이 이 땅에 육신이 되어 오신 사건입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인간 세상에 적응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탄생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건입니다. 하나님이 실제로 백성들을 구원하시고자 역사 속에서 일하셨을 뿐 아니라, 이제는 예수님을 통해 영단번에 그 일을 이루려 하신다는 점에서 더욱 위대합니다. 그 엄청난 소식은 먼저 비천한 목자들에게 알려졌습니다. 그를 영접할 정도로 겸손한 사람들이라면 신분에 전혀 상관없이 누구에게라도 이 소식은 알려지고 마음 깊이 간직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셨다는 그 위대한 소식을 듣게 된 목자들서둘러 그분을 찾아갔습니다. 그리고 마구간에 누이신 그분을 최초로 목격한 사람들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우리도 오늘 동일한 소식을 듣습니다. 영광의 하나님이 우리에게 적응하시며 놀라운 구원 사를 펼치셨다는 것, 그리고 마침내 예수님이 태어남으로써 그 모든 역사를 이루셨다는 식입니다. 우리도 목자들처럼 겸손한 마음으로 이 소식을 기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하나님영광을 돌리고 찬송하며(2:20), 예수님에 대해 들은 모든 소식을 사람들에게 열심히 전한 그들의 모습(2:17)은 우리에게 좋은 본이 됩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