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무지개학교 > 무지개 편지

무지개 편지

 
작성일 : 18-11-23 11:04
11월 4째주 무지개편지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7,369  
   20181125.hwp (14.0K) [5] DATE : 2018-11-23 11:04:51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288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4) 암송복습 –누가복음 2장 10절을 함께 암송합니다.

5) 암송 – 누가복음 2장 11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한 번 읽고 묵상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11절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본문 11절 말씀은 앞 절의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가를 설명 해줍니다. “다윗의 동네”는 베들레헴을 가리키는데, 그리스도께서 이곳에서 나시리라는 것은 예수 탄생 400여 년 전에 선지자 미가를 통하여 예언한 말씀입니다 (미5:2).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서 나신 것은 놀라운 예언의 성취입니다. 예언이 성취될 때에 네 가지 사실을 믿게 됩니다. 첫째는, 그 예언을 주신 하나님을 믿게 되며, 둘째는 그 예언이 기록된 책, 곧 구약의 예언서가 참된 줄 믿게 되며, 셋째는 그 예언의 성취로 나타난 사건을 믿게 되며, 마지막으로 예언 성취로 나타난 것이 가져올 모든 장래의 일들과 축복을 믿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씀하기를 “지금부터 일이 이루기 전에 미리 너희에게 이름은 일이 이룰 때에 내가 그인 줄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로다”라고 하였습니다.

“구주”란 말은 예수님에게만 쓰여 진 고유명사로 “구원자”란 뜻입니다. “그리스도”란 말은 기름부음을 받은 자란 뜻으로 메시야의 뜻과 같으며, 구약을 보면 기름부음 받은 자는 왕, 제사장, 선지자였습니다. 예수님은 삼직을 다 가지실 뿐 아니라 온전히 이루신 분이십니다. “주”란 말은 “여호와”(창2:8) 하나님을 지칭합니다. 우리를 위해 구주가 탄생하셨다는 것이 우리가 기뻐해야 할 이유이며, 강보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아기를 보는 것이 곧 표적인 것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