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무지개학교 > 무지개 편지

무지개 편지

 
작성일 : 18-03-09 10:53
3월 2째주 무지개편지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7,699  
   20180311.hwp (14.0K) [0] DATE : 2018-03-09 10:53:35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151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만왕의 왕 내 주께서”

4) 암송복습 -이사야 53장 4절을 함께 암송합니다.

5) 암송 - 이사야 53장 5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한 번 읽고 묵상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사53:5)

본문은 예수 그리스도가 당하신 고난을 생생하게 예언하는 구절입니다. 인간이 하나님께 범한 죄악의 심각성을 현저하게 드러내 주며, 인간이 하나님에 대해 저지른 죄악은 단순히 양이나 송아지가 제물로 바쳐져 피를 흘리는 것으로 덮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그 죄악이 덮어지는 유일한 길은 죄가 하나도 없는 완전히 의로운 존재가 찢기고 찔리고 대속의 죽음으로 죽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메시야가 당할 고난과 고통을 총체적으로 보여주며, 이 고난과 고통은 모두 우리의 ‘허물’과 ‘죄악’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징계를 받으심으로 인간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돌이킬 수 있게 되고, 자신의 죄악의 문제를 해결하고 하나님과 온전한 관계의 회복을 바라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또한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형벌을 받으시기 전에 채찍질을 당하셨으며(마27:26), 심문 과정에서 얼굴에 침 뱉음을 당하고 주먹과 손바닥으로 맞았으며(마26:67), 갈대로 머리를 맞는(마27:30) 모욕을 당하셨습니다. 메시야의 고난이 하나님의 백성의 죄악과 범죄 때문임을 강조함과 동시에 대속적 고난으로 인한 하나님의 백성의 회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