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21-10-08 14:53
10월 10일 주보 (설립기념주일)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2,487  

 주일예배(설립기념주일)

 

1 : 오전 10

2 :  12

3 : 오후 2 30

1, 2부 인도 : 이현우 목사설교 : 방상웅 목사

3부 인도/설교 : 이승철 목사

예배선언

1, 2 : 인도자

3 : 마하나임

신앙고백

사도신경

교독문

다같이

찬송

498, 508

기도

1, 2 : 김원배 장로

3 : 황시온

특송

1, 2 : 성가대 4중창

소식/교제

인도자

성경본문

1, 2 : 사무엘상 21:10-22:5(구약 447)

3 : 하박국 2:9-11(구약 1303)

말씀선포

1, 2 : 환난 당한 자의 우두머리

3 : 5가지 화(2)

헌신찬양

1, 2 : 220

봉헌

1, 2 : 이승철 목사

축도

1, 2 : 방상웅 목사

3 : 이승철 목사

 

 

 수요예배(설립 기념 선교집회 첫째 날)

 

수요일 오후 8

대표기도

원현수 장로

특송

정소연

강사

손광배 선교사

 

 

 모임광고 

 

1. 정기제직회

다음 주일(10/17) 오전 1120

*참석대상 : 제직회 회원(목양장로, 시무장로, 안수집사, 시무권사)

 

2. 정기당회

다음 주일(10/17) 정기제직회 직후, 브리스길라룸

 

 

 일반소식 

 

1. 설립 25주년 기념주일

오늘은 설립기념주일입니다.

 

2. 설립 25주년 기념 선교집회

일시 : ·10 13(오후 8손광배 선교사(미얀마)

             ·10 15(오후 8한철호 선교사(미션파트너스)

             ·10 17(주일) 1(대면/온라인), 2(온라인) 예배유진광 선교사(중동)

주제 :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60:1)

 

3. 예배안내

우리 교회 모든 예배는 일부 대면과 비대면으로 동시에 예배를 드립니다.

*예배영상은 Youtube 채널(남서울평촌교회)을 통해 예배시간에 맞춰 10분 전부터 시작합니다.

  (주일예배 1 : 9:50, 2 11:50, 3 14:20 / 새벽기도회 5:20 / 설립기념집회 19:50)

*헌금을 아래의 계좌로 항목에 맞게 계좌이체하시면 됩니다.

  헌금을 이체하실 때 입금자란에 ‘이름+헌금항목( : 김남촌십일조)’로 기재하시고동명이인의 경우 첨가고유명(A, B )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십일조/감사헌금/주일헌금/설립기념감사헌금 : 농협 351-0285-2602-23 남서울평촌교회

  ·건축헌금/선교헌금/구제헌금 : 농협 351-0284-9729-03 남서울평촌교회

 

4. 교회 홈페이지 개편

교회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오늘 2부예배 후에 공개합니다.

*홈페이지 방문 시 오픈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성도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 ‘남서울평촌’ 5행시, 1016() 12시까지

   교회 설립 25주년을 축하하며 감사와 소망의 메시지 등을 담아서 5행시를 작성해 주세요. 선정되신 분들께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교우소식 

 

1. 결혼

이지혜 자매(이필화 집사/신효자 권사 장녀)/김태선 형제, 1016() 12, 근화원 야외 예식장

 

 

 이달의 선교사

 

이달의 선교사는 지난 27년간 중국(1993-2014)과 두바이(2015-2020)에서 성경훈련사역을 감당한 후 이슬람권 선교를 위하여 중동 S국으로 출국을 준비하고 있는 유진광신혜원 선교사입니다.

1) 10 26일에 다음 사역지인 중동S국으로 들어갈 예정인데입국에 필요한 모든 절차(특히 비자)가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정착을 도와줄 좋은 사람들을 예비해 주시도록

2) 중동 S국에서 사역할 때 복음이 필요한 준비된 사람들을 보내 주셔서 좋은 공동체가 생기도록

3) 유진광 신혜원 선교사가 다음 사역을 잘 감당할 건강을 주시도록

4) 첫째 아들 사무엘의 강직성 척추염이 잘 치료되고 내년부터 YWAM(예수전도단) 훈련을 받을 예정인데훈련을 통해 주님의 사역자로 잘 준비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미얀마에서 마꾸리족을 위한 성경 번역 사역을 하던 저희가 안식년으로 입국한지 7개월이 되었습니다미얀마는 쿠데타로 인한 비상사태와 심각한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안타깝게도 한인선교사 세 분이 코로나로 인하여 소천하셨습니다저희는 미얀마 한인선교사협의회를 통해 위기에 처한 현지인들과 한인선교사들을 지원하는 일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안식년 동안 여러 협력 교회를 방문하여 말씀을 전하고 선교보고를 드렸습니다코로나 사태로 잠시 중단되었던 미얀마 한인 선교사를 위한 미얀마어 성경공부를 9월부터 온라인으로 재개하여 창세기를 일주일에 5번 강의하고 있습니다이 강의를 기초로 미얀마에서 사역하고 있는 한인선교사님 몇 분은 현지 청년들과 성경공부를 하고 있다는 기쁜 소식도 들려옵니다.

저희는 9월 말로 안식년을 마치고 10월부터 온라인으로 마꾸리족을 위한 사역을 재개하였고 주일에는 양곤 현지 교회의 온라인으로 예배를 함께 드리고 있습니다지난 2년 동안 지속해 오던 문맹 퇴치 사역이 앞으로 최소 2년 더 진행될 예정입니다다행히도 지금은 코로나 상황이 안정이 되었고 현지 교회에도 필요한 기본 물품들이 많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에 있지만 우리의 생각을 초월해서 역사하실 하나님의 일하심을 바라며 사역에 정진하려 합니다한국 상황과 교회들의 상황은 녹록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선교에 대한 동역을 지속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날마다 주님께서 성도님들의 가정과 교회에 은혜 주시며 풍성한 열매와 기쁨이 넘치게 하시길 기도합니다.

 

손광배, 이경희 선교사 드림

 

 

  무지개편지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자녀가 예배를 인도하면 더욱 좋습니다).

가정예배 순서                                                                                                                               인도가장 또는 자녀 중 한 명

예배선언

지금부터 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인도자

사도신경

(또는)

기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다같이

기도자

암송구절

“10월 암송구절은 골로새서 3 15-17, 23절입니다.

다같이 읽고 골로새서 3 15-16절을 암송하겠습니다

다같이

찬양

찬송가 288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다같이

성경봉독

골로새서 3 16 (신약 328)

인도자

말씀해설
바울이 편지를 읽는 사람들에게 새사람으로 옷 입을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받는 자”(12)로서 새로운 삶을 살 것을 가르칩니다. 긍휼과 자비,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으로 서로 용납하고 용서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일곱 가지 모습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 바로 사랑이라고 말합니다.

골로새 교회가 용서에 기초를 두고 사랑으로 하나 되어 함께 살아갈 때 그리스도의 평화가 그들을 다스리고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충만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교회는 모든 관계 안에서 주께서 주시는 평화를 이루어야 하며 성도의 사귐과 예배는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통해 모든 지혜로 서로 가르치고 그 가운데 감사를 담아낸 것이 되어야 합니다.

지난주 새사람을 입을 때 우리에게 나타나는 몇 가지 모습 중에서 두 가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그리스도의 용서가 나타났습니다. (13) 두 번째, ‘그리스도의 평안이 나타났습니다. (15) 마지막은 말씀으로 충만함이 나타납니다. 말씀이 인생 안에 풍성하게 살아계시고 말씀이 다스리는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말씀에 귀 기울이며 그 말씀에 순종할 때 가능합니다. 말씀이 삶을 지배한다는 증거는 버려야 할 것(죽어야 할 것)에 대한 분별이 더 명확해지는 것입니다. 또한 말씀을 배우고 싶어집니다. 서로 말씀을 가르치고 배우는 것을 즐기게 됩니다. 일방적으로 가르치고 배우는 관계가 아니라 서로가 가르치고 배우며 서로 안에 말씀으로 지배하시는 분을 볼 수 있습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경청함으로 배우는 공동체 안에는 기쁨의 노래가 흐를 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노랫소리가 가득해집니다.
말씀으로 충만한 삶 사시는 남서울평촌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나눔

(1) 말씀이 지배하는 삶을 살고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삶 안에서 말씀이 지배받지 못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생각해 보고 함께 나누어 보십시오.

(2) 용서와 평안, 하나님의 말씀이 나타나는 삶이 되도록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이웃나라선교를 위한 기도를 같이하면 더욱 좋습니다)

축복 기도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기도 합니다( 6:24-26).

주기도문

주기도문으로 가정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다같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