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21-08-27 16:24
8월 29일 주보 (온라인예배)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2,459  

 주일예배(온라인예배)

 

1 : 오전 10

2 :  12

3 : 오후 2 30

인도 : 이현우 목사설교 : 방상웅 목사

예배선언

인도자

신앙고백

사도신경

교독문

다같이

찬송

419, 549

기도

임원철 장로

특송

전영운, 정혜미

소식/교제

인도자

성경본문

사무엘상 17:32-49(구약 436)

말씀선포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헌신찬양

355

봉헌

이승철 목사

축도

방상웅 목사

 

 

 수요예배(온라인예배)

 

매주 수요일 오후 8

반주 : 전민아

대표기도

허혜명 권사

성경본문

창세기 39:1-6(구약 59)

말씀선포

형통한 삶의 비결

설교

김태범 목사

 

 

 일반소식 

 

1. 예배안내

정부방침에 따라 거리두기 4단계 해제 시까지 주일예배수요예배새벽기도회는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고금요기도회는 무지개편지로 가정에서 예배드립니다.

*예배영상은 Youtube 채널(남서울평촌교회)을 통해 예배시간에 맞춰 10분 전부터 시작합니다.

  (주일예배 1 : 9:50, 2 11:50, 3 14:20 / 새벽기도회 5:20 / 수요예배 19:50)

*헌금을 아래의 계좌로 항목에 맞게 계좌이체하시면 됩니다.

  헌금을 이체하실 때 입금자란에 ‘이름+헌금항목( : 김남촌십일조)’로 기재하시고동명이인의 경우 첨가고유명(A, B )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십일조/감사헌금/주일헌금 : 농협 351-0285-2602-23 남서울평촌교회

  ·건축헌금/선교헌금/구제헌금 : 농협 351-0284-9729-03 남서울평촌교회

 

2. 하반기 순모임/양육프로그램 개강

순모임 시작 : ·주일 순모임 95(주일), 각 순별

                        ·낮 순모임 9월 첫째 주, 각 순별

양육프로그램 : 9월 첫째 주(9/6-9), 각 강좌별

 *수강신청 기간 : 95(주일)까지

 *수강신청 방법 : ‘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폼으로 신청

3. 설립 25주년 기념 자료 모집

기간 : 95(주일) - 103(주일)

내용 : 교회 사역 또는 성도의 교제 관련 사진과 동영상

제출처 : 행정실

 *제출하신 사진은 스캔 후 돌려드립니다.

 *추후 교회 행사나 홈페이지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4. 무지개학교 여름사역 일정

유소년부 : 8 8, 15, 22, 29(주일), 온라인, “안식의 땅을 향하여!”( 1:13)

 

5. 청년부 선교특강

일시 : 8 22, 29, 9 5(주일오후 7 30  9온라인(유튜브 채널 ‘남서울평촌교회’)

주제 : 1) 하나님의 계획 : 우리가 사는 이유 (나는 누구인가)

             2) 하나님의 선교 : 성경이 말하는 선교

             3) 하나님의 꿈 : 이 땅에서의 선교

강사 : 최욥 선교사

 

6. 매일성경 9, 10월호 발간

우리 교회 순모임과 새벽기도회 교재인 매일성경 9, 10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이달의 선교사

 

 이달의 선교사는 2002년 우리 교회에서 몽골로 파송되어 울란바토르대학과 장로회신학대학에서 교수로 사역하고 있는 이다윗장한나 선교사입니다.

1) 9월에 시작하는 2학기는 온/오프라인 수업 혼합 형태로 갈 가능성이 많은데 남은 방학 동안 다음 학기 수업 준비를 잘 하도록

2) 몽골 세계관에 대한 두 개의 논문을 쓰고 있는데 연구를 더 깊게 하여 몽골 선교에 유익이 될 수 있도록

3) 비대면 모임이 장기화됨에 따라 섬기고 있는 참빛교회 모임도 개편이 필요한데 교회 리더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코로나 이후 대안을 잘 마련하도록

4) 군 복무를 마친 아들 선호가 복학의 시기를 잘 결정하고 폴리텍 2학년인 딸 유진이가 마지막 학기 수업과 졸업작품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저희의 6-8월 사역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열대의 태양처럼 뜨겁게 타올랐습니다. 저희 팀은 화교교회에서 TEE라는 제자훈련을 진행하고 있는데 7월부터 저희 팀이 훈련한 11명의 제자들이 간증 집회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훈련한 제자들이 자신의 하나님을 증거하고 남을 섬기는 자리에 서는 것은 큰 감동입니다. 이제 8월까지 TEE2권을 마치고 연말까지는 3권을 달릴 것입니다. 이 훈련을 통해 교회에 든든한 중간 지도자들이 세워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또한 저희 팀은 화교교회를 선교에 동원하기 위해서 작년에 이어 PSP 2기 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상황 중에도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선교를 향한 열정을 가지고 등록했습니다. 지난 7월에는 한국에서 선교한국대회가 있었습니다. 저는 비서구 선교현황을 나누는 시간에 말레이시아의 사역자 피터와 컬러의 나눔을 통역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제가 객원교수로 일하고 있는 미국 미드웨스턴 신학교의 예배학 강의도 은혜 중에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코로나 상황은 아주 드라마틱 합니다. 인구 31백만 명의 나라에서 하루에 2만 명씩 확진자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저희 부부는 지난주에 AZ백신 1차 접종을 받았습니다. 아이들은 코로나 록다운으로 인하여 지난 두 달의 방학을 온전히 집에서 보냈고 이번 주에 온라인으로 개학을 했습니다. 제가 인도하는 예배와 기도, 강의, 연구와 나눔에 주님의 은혜가 충만하도록, 가족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삶과 사역을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최욥, 남기쁨 드림

 

 

 무지개편지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자녀가 예배를 인도하면 더욱 좋습니다).

가정예배 순서                                                                                                                               인도가장 또는 자녀 중 한 명

예배선언

지금부터 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인도자

사도신경

(또는)

기도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다같이

기도자

암송구절

“8월 암송구절은 요한일서 4 7-8, 10, 12절입니다.

다같이 읽고 요한일서 4 7-8, 10, 12절을 암송하겠습니다

다같이

찬양

찬송가 559 “사철의 봄바람 불어 잇고” / 64 “기뻐하며 경배하세

다같이

성경봉독

요한일서 4:7-8, 10, 12 (신약 391)

인도자

말씀해설

어떤 왕에게 1만 달란트(결코 갚을 수 없는, 상상을 초월하는 금액의 돈)를 빚진 종이 있었습니다. 그는 그 돈을 갚을 능력이 전혀 없었고,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다 팔아서 빚을 갚아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왕은 그런 종을 불쌍히 여겼고, 그 빚을 모두 탕감해 주었습니다. 이제 그 종은 ‘1만 달란트라는 어마어마한 돈을 갚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얼마나 기분이 좋고 기뻤을까요? 그렇게 빚을 탕감 받은 종은 길을 가다가 자신에게 ‘100 데나리온(100일을 일하면 받는 돈, 참고로 1달란트는 6000 데나리온)’을 빚진 친구를 만났습니다. 그 종은 친구의 멱살을 잡으면서 빨리 빚을 갚으라고 했고, 친구는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사정했습니다. 하지만 종은 그 친구를 감옥에 가두어버렸습니다(마태복음 18:23-35).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통해서 우리에게 사랑을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랑한 것같이 우리도 서로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1만 달란트 빚진 우리를 탕감해 주시면서 우리에게 100 데나리온 빚진 사람을 탕감해 주라고 하십니다. 그렇게 당신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의 삶에서 어떻게 드러나고 있습니까?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 값 주고 사신 거룩하고 순결한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그런 우리가 남서울평촌교회입니다. 예배당에 모여서 예배드릴 때에도, 각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예배드릴 때에도 우리는 하나입니다. 모이든지 흩어져 있든지 우리는 하나입니다. 그 어떤 순간에도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입니다. 하나님의 그 사랑이 우리를 하나 되게 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느니라!” 우리의 믿음과 사랑이 삶에서 나타나기를 바랍니다. 날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가족과 지체와 이웃을 사랑하는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나눔

1) 사랑에 관한 또 다른 성경 구절(. 고린도전서 13)을 찾아서 읽어 봅시다. 그리고 느낀 점을 서로 나눠봅시다.

2) 내가 용서해야 할 사람은 누구입니까?

* 나눔 질문이나 오늘 말씀을 통해서 느낀 점 혹은 깨달은 점을 나누고, 기도 제목을 나눕니다.

기도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이웃나라선교를 위한 기도를 같이하면 더욱 좋습니다)

축복 기도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기도 합니다( 6:24-26).

주기도문

주기도문으로 가정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다같이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