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9-04-05 10:32
4월 7일 주보(성찬주일)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269  

주일예배

 

* 성경본문 - 창세기 18:1-15(구약 20)

* 말씀선포 - 하나님의 심방

* 설교 - 방상웅 목사

* 성찬식

* 대표기도 - 1: 김원배 장로, 2: 김의중 장로, 3: 김선영C

* 봉헌 - 1: 안충은 집사, 2: 안희철 집사

* 찬송 - 1: 366, 2: 경배와 찬양(마라나타찬양팀)

* 헌신찬양 - 290

 

 

수요예배(4/10)

 

* 대표기도 - 임연채 권사

* 성경본문 - 데살로니가전서 5:12-28(신약 332)

* 말씀선포 -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

* 설교 - 방상웅 목사

 

 

모임광고

 

1. 사랑회 성경공부 - 이번 주 목요일(4/11) 오전 1030, 303비전홀

 

일반소식 

 

1. 성찬주일

오늘은 성찬주일로 지키며 성찬식을 거행합니다.

4월 성찬준비위원 : 김종현 조순희 최도미 허혜명 권구영 김경희A

 

2. 선교주일/종려주일

다음 주일(4/14)은 선교주일과 종려주일로 지킵니다. 우리교회 파송선교사로 카작에서 교회 개척 사역을 하고 계신 김반석 선교사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시겠습니다.

 

3. 고난주간/부활절

고난주간 새벽기도회 : 415() - 19() 오전 530, 마라나타채플

부활주일예배 : 421(주일) 1,2,3부예배, *학습, 입교, 세례식

부활절 기념집회 : 424() - 26() 오후 8, 마라나타채플

*강사 : 정창수 선교사(WEC 국제선교동원팀 사역총괄)

 

4. 학습/세례/입교식

421일 부활주일에 청장년 학습, 세례, 입교식을 거행합니다. 희망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47(주일)까지 행정실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 413() 오후 4

문답 : 420() [학습] 오후 4

                                      [입교/세례] 오후 5

 

5. 임직후보 지원

교회를 섬길 장로, 안수집사, 권사를 세우는 절차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교회 게시판이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정 - 1)임직(장로, 안수집사, 권사) 대상자 자격 및 조건 공고 : 331(주일)

              2)지원자 접수마감 : 414(주일)

              3)임직 후보자 공고 : 428(주일)

              4)공동의회(임직 후보자 선출) : 512(주일)

 

 

6. 새가족 환영회

일시 : 다음 주일(4/14) 2예배 직후

장소 : 문준경홀

대상자 : 금도현 김미선 박경순 신흥부 이병우 이해영 이해신 이정헌 진인자 최순천 현주경

   *해당되시는 분은 식사를 하지 마시고 모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우소식

 

 

이달의 선교사

 

  이달의 선교사는 우리 교회 첫 번째 파송선교사로 20004월 아프리카 말리로 파송되어 2005년까지 성경 번역 선교사역을 하고 귀국하여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선교사 훈련 및 GBT 학술 코디로 사역하고 있는 김혜경 선교사입니다. 김혜경 선교사는 6월부터 동남아 5개국에서 온 성경번역 선교사 후보자들을 교육하는 태국 치앙마이 소재 파이팝대학에서 언어학 교수로 사역하기 위하여 511일 출국합니다.

1)학생들을 가르치고 멘토링 하는 역할을 잘 감당하도록

2)믿음의 사람들과 좋은 교제를 나누며 태국인들에게 복음의 통로가 되도록

3)김혜경 선교사 출국 후 홀로 지내게 되는 어머니를 지켜주시고, 녹내장과 관절염이 잘 치료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저희는 파푸아뉴기니에서 나마부족을 위하여 글자를 만들어주고 그 글자를 이용해서 성경을 나마 언어로 번역하여 보급하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그동안 훈련했던 현지인 번역자들이 로마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도서, 빌레몬서, 창세기 13-23장의 초벌 번역을 해왔습니다. 신약 전체에 대한 초벌 번역이 아마도 올해에는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는 사람들이 초벌 번역을 해오면 박정석 선교사가 컴퓨터에 입력을 하였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현지인 꽘바라를 훈련시켜서 이 일을 맡길 예정입니다. 51-20일에 그동안 번역한 누가복음의 전문위원 점검을 합니다. 이 점검을 통해서 누가복음 번역에서 문제 되는 부분들을 잘 발견하고 충실한 번역이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56-17일 동안 권선영 선교사는 초등 1-2학년 교사들과 좋은 나마어 학교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사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교사들이 모두 참석하고, 학생들에게 나마어를 가르치는 방법을 잘 배우고 익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7월 초에 한국에서 열리는 성경번역선교회 총회에 참석합니다. 짧은 방문 기간이지만 주께서 허락하시는 만남을 가지려고 합니다.

 지난 2월 박정석 선교사가 운동을 하다가 넘어져서 머리를 다쳤습니다. 가벼운 뇌진탕 진단을 받고 한동안 휴식을 취하다가 이제 조심스럽게 사역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417일에 마을에 들어갈 예정인데 그때까지 완전하게 회복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지극히 작은 저희를 기억해 주시고 격려해 주시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박정석, 권선영, 희원, 시온 드림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찬송가 546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

4) 암송복습 시편 1:1-6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시편 1:1-2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우리는 모두 행복한 삶, 복된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그런 삶을 살 수 있을까요? 시편 1편이 바로 그 비결을 우리에게 알려 줍니다.

  행복하고 복된 삶을 사는 첫 번째 비결은 동이 서에서 먼 것처럼 악과 거리를 두는 것입니다. 1절에서 악을 가까이하는 삶에는 따르고, 서고, 앉는세 가지의 단계가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의 조언을 따름으로써 악과 처음으로 관계를 맺습니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자신의 의지로 그렇게 살겠다고 선택을 합니다. 아직 습관적인 악은 아닙니다. 그러나 첫 단계는 반드시 악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두 번째 단계로 나아갑니다. 습관적으로 악을 행하다 보면 결국은 의도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게 됩니다. 죄인들의 길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죄인들의 길에 선 사람들은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는 단계로 나아갑니다. 이 단계에 도달한 사람들은 죄 없는 사람들을 조롱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죄를 짓도록 유혹합니다. 그래서 영원한 벌을 받을 자리에 앉게 됩니다.

  우리는 지금 어떤 상태에 있습니까? 두 번째, 세 번째 단계까지는 아니더라도 혹시 세상의 기준을 따르는 첫 번째 단계에 가 있지는 않습니까? 세상 기준을 거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 기준을 받아들이지 않고서는 이 세상에서 잘 살기가 쉽지 않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단 첫 단계에 가면 거기서 멈추지 않고 반드시 두 번째, 세 번째 단계까지 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 끝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세상의 기준을 따라 사는 모습이 있지 않은지 돌아보시고, 혹시 그런 모습이 있다면 그 길에서 돌이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행복하고 복된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