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9-03-22 11:04
3월 24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531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1,2부 : 창세기 15:1-5, 12-17(구약 16, 18면), 3부 : 갈라디아서 1:11-24(신약 302면)

* 말씀선포 - 1,2부 : ⌜쪼갠 고기 사이로⌟, 3부 : ⌜하나되게 하는 복음⌟

* 설교 - 1,2부 : 방상웅 목사, 3부 : 이승철 목사

* 대표기도 - 1부 : 안광현 안수집사, 2부 : 안석원 안수집사, 3부 : 이승훈

* 봉헌 - 1부 : 신석호 집사, 2부 : 송수정 집사

* 찬송 - 1부 : 370/382장, 2부 : 경배와 찬양(마라나타찬양팀)

* 헌신찬양 - 406장

 

 

● 수요예배(3/27)

 

* 대표기도 - 이미훈 권사

* 성경본문 - 데살로니가전서 4:9-18(신약 331면)

* 말씀선포 - ⌜서로 사랑하고 서로 위로하자⌟

* 설교 - 방상웅 목사

 

 

● 모임광고

 

 

● 일반소식 

 

1. 학습/세례/입교식

4월 21일 부활주일에 청장년 학습, 세례, 입교식을 거행합니다. 희망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4월 7일(주일)까지 행정실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 4월 13일(토) 오후 4시

▸문답 : 학습 - 4월 20일(토) 오후 4시

          세례/입교 - 4월 20일(토) 오후 5시


2. 3월 선교보고 및 기도회

우리 교회 협력선교사로 필리핀에서 사역하고 있는 배석범, 신경아 선교사의 사역보고 및 기도회가 오늘 오후 2시 문준경홀에서 있습니다.

 

3. 굿윌장터

▸일시 : 오늘

▸장소 : 1층, 지하 1층 로비

 

4. 의료 및 이미용봉사

▸일시 : 다음 주일(3/31) 오후 3시(교회에서 오후 2시 출발)

▸장소 : 등대교회(노숙자, 쪽방촌)

▸참가자 : 의료봉사팀, 이미용봉사팀, 찬양봉사팀 및 봉사희망자

▸담당 : 안희철 집사(010-8795-6703)

 

5. 2019년 남촌장학생 선발

스데반위원회에서 2019년 교회 내부 장학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합니다.

1)선발대상 :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중 경제 형편이 어려운 자

2)제출서류 : 장학금신청서(행정실 비치), 재학증명서(재학증명서는 추후 보완 가능)

3)신청기간 : 2019년 3월 17일(주일) - 30일(토)

4)신청방법 : 본인 또는 추천인이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스데반위원회 또는 행정실로 제출

5)선발우선기준 : 경제 형편이 최우선 고려 대상임

 

6. 청소년부 학부모 간담회

▸일시 : 다음 주일(3/31) 오후 2-4시

▸장소 : 303비전홀

*학부모님과 성도님들의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7. 주삶 3,4월호 발간

우리교회 순모임과 새벽기도회 교재인 주삶 3,4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8. 추천도서

‘하늘의 비/땅의 열매’ 이복우 지음 도서출판 영음사 출판

*이복우 교수의 야고보서 강해

▸구입처 : 행정실

 

9. 홈카페 마스터반 모집

▸일시 : 4월 1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8회 교육

▸모집인원 : 선착순 10명

▸재료비 : 4만원(회당 5000원)

▸수강신청 및 문의 : 유은영 집사 010-4754-0446

 

 

● 교우소식

 

1. 결혼

전형준(전광선 집사/최시원 집사 장남)/채송이(채진원 집사/김경혜 권사 장녀), 3월 30일(토) 오후 3시 30분, 발리드메 7층 베라트리움홀

 

 

● 이달의 선교사

 

이달의 선교사는 우리교회 협력선교사로 경기도 마석가구공단에서 필리핀 근로자들을 위한 희년국제선교교회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황호상, 이나연 선교사입니다.

1)황호상 선교사의 무릎 연골이 거의 없어져 몸의 균형이 잡히지 않아 3월 14일 인공연골 삽입수술을 했습니다. 8개월간의 재활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도록

2)아들 유의(6세)가 정밀 검사를 받은 결과 ‘자폐’로 판정이 났습니다. 이로 인해 가정이 깊은 터널을 지나고 있는데 주님께서 위로와 소망주시고 최선의 치료를 위한 지혜와 의료진을 만날 수 있도록

3)황호상 선교사의 건강문제로 인해 정기적인 모임들(성경공부, 심방)이 어려워 매일 교리해설을 페이스북에 올리고 주일 성경공부시간에 점검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의 믿음을 지켜주시고, 리핀 성도들이 말씀을 통해 주님과 교회를 향한 사랑이 뜨겁게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저는 캄보디아에서 교회 개척 사역 20년을 넘게 해오던 것을 마무리하고, 새 부르심을 받아 작년 9월부터 OMF 대표로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일이 낯설고 서툴러서 실수를 많이 하고, 또 어떻게 할지 몰라 어리둥절한 시간들을 보냈는데 지금은 많이 적응되어 일이 파악되었습니다. 아침 7시에 사무실에 도착하여 1)말씀 묵상과 2)한국 멤버와 국제 필드를 위한 기도로 시작합니다. 이 시간은 저의 영적 삶을 기름지게 하고, 사역을 인도받는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대표의 역할은 한국 OMF 사역을 책임지며, 5명의 동료 선교사들과 6명의 간사들과 함께 1)OMF 소속 70여 명의 선교사를 행정적으로 돕고 2)선교동원을 통해서 선교 관심자와 헌신자를 세우고, 그들을 훈련시켜서 선교지로 보내는 일에 집중합니다. 3)교회와 연합하여 동역하고, 선교적 교회가 되도록 코칭하며 4)디아스포라 사역(DM)을 합니다. 한국 본부는 OMF의 핵심 가치인 “철저히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선교”와 “기도우선”의 윈칙에 따라 일합니다.

한국 OMF 본부 사역 가운데 “선교동원”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2020년에 10커플이상 선교사 후보자가 선교지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부부가 성령, 믿음, 지혜, 말씀이 충만하여 한국 OMF 본부 사역을 섬기도록, 아들 요한이가 대학원 과정을 건강하게 밟고, 논문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그리고 딸 주영이가 교사로서 선교적인 삶을 살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의 기도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OMF 대표 공베드로, 이선아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 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412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 데서”

4) 암송복습 – 시편 1:4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5) 암송 – 시편 1:4-5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본문은 악인, 즉 불경건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는 자의 결말이 복된 자와 전혀 르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악인은 선한 열매를 맺지도 못하고 가뭄을 타고 범사에 형통하지도 못합니다. 또한 악인은 바람에 나는 겨와 같다고 합니다. 악인은 세상의 풍조를 따라 이리저리 방탕한 삶을 살다가 끝나버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의인은 하나님의 은혜언제나 든든히 설 수 있습니다. “여호와를 의뢰하는 자는 시온 산이 요동치 아니하고 영원히 있음 같도다(시편 125:1)”

 

악인이 번창하고 형통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심판 날에 악인은 그 앞에 서지 못하고 그 심판을 감당하지도 못할 것입니다. 또한 5절은 악인 곧 죄인은 의인의 모임에 들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악인은 죽음과 저주 아래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복과 영생을 가진 의인들의 모임인 참 교회에 들지 못합니다. 물고기가 땅 위에서 살 수 없듯이, 악인은 참 교회의 회원이 될 수 없고 장차 영광의 천국에도 들어갈 수 없습니다. 주께서 말씀하신 대로, 사람은 오직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만 천국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요 3:5). 의인과 악인은 본질상 차이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생명과 죽음, 천국과 지옥의 차이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