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9-03-15 13:47
3월 17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185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1,2부 : 창세기 14:13-24(구약 16면), 3부 : 갈라디아서 1:1-10(신약 302면)

* 말씀선포 - 1,2부 : ⌜아브람에게 복을 주옵소서⌟, 3부 : ⌜유일한 복음⌟

* 설교 - 1,2부 : 방상웅 목사, 3부 : 이승철 목사

* 대표기도 - 1부 : 박현철 장로, 2부 : 함명권 장로, 3부 : 김종선

* 봉헌 - 1부 : 송영철 집사, 2부 : 손영대 집사

* 찬송 - 1부 : 310/384장, 2부 : 경배와 찬양(마라나타찬양팀)

* 헌신찬양 - 435장

 

 

● 수요예배(3/13)

 

* 대표기도 - 심지영 권사

* 성경본문 - 데살로니가전서 3:11-4:8(신약 331면)

* 말씀선포 - ⌜거룩함에 흠이 없도록⌟

* 설교 - 방상웅 목사

 

 

● 모임광고

 

1. 사랑회월례회 - 오늘 낮 12시, 언더우드홀

2. 정기당회 - 오늘 오후 4시, 브리스길라룸

3. 권사월례회 - 이번 주 월요일(3/18) 오전 10시 30분, 언더우드홀

 

 

● 일반소식 

 

1. 열방을 향한 기도

우리 교회의 파송선교사, 협력선교사 및 협력선교기관들의 사역과 기도제목을 담아 연 2회 발행되는 ‘열방을 향한 기도’ 22호(2019년 3월~2019년 8월)가 발간되었습니다. 개인기도시간과 가정예배, 순모임 등에서 선교사들을 위한 기도에 동참해 주시고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브리스길라룸에서 모이는 선교사를 위한 중보기도 모임에도 성도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 3월 선교보고 및 기도회

우리 교회 협력선교사로 필리핀에서 사역하고 있는 배석범, 신경아 선교사의 사역보고 및 기도회가 다음 주일(3/24) 오후 2시 문준경홀에서 있습니다.

 

3. 굿윌장터

▸일시 : 다음 주일(3/24)

▸장소 : 1층, 지하 1층 로비

 

4. 2019년 남촌장학생 선발

스데반위원회에서 2019년 교회 내부 장학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합니다.

1)선발대상 :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중 경제 형편이 어려운 자

2)제출서류 : 장학금신청서(행정실 비치), 재학증명서(재학증명서는 추후 보완 가능)

3)신청기간 : 2019년 3월 17일(주일) - 30일(토)

4)신청방법 : 본인 또는 추천인이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스데반위원회 또는 행정실로 제출

5)선발우선기준 : 경제 형편이 최우선 고려 대상임

 

5. 홈카페 마스터반 모집

▸일시 : 4월 1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8회 교육

▸모집인원 : 선착순 10명

▸재료비 : 4만원(회당 5000원)

▸수강신청 및 문의 : 유은영 집사 010-4754-0446

 

6. 주삶 3,4월호 발간

우리교회 순모임과 새벽기도회 교재인 주삶 3,4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 교우소식

 

 

● 이달의 선교사

 

이달의 선교사는 우리교회 협력선교사로 경기도 마석가구공단에서 필리핀 근로자들을 위한 희년국제선교교회 사역을 담당하고 있는 황호상, 이나연 선교사입니다.

1)황호상 선교사의 무릎 연골이 거의 없어져 몸의 균형이 잡히지 않아 3월 14일 인공연골 삽입수술을 했습니다. 8개월간의 재활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도록

2)아들 유의(6세)가 정밀 검사를 받은 결과 ‘자폐’로 판정이 났습니다. 이로 인해 가정이 깊은 터널을 지나고 있는데 주님께서 위로와 소망주시고 최선의 치료를 위한 지혜와 의료진을 만날 수 있도록

3)황호상 선교사의 건강문제로 인해 정기적인 모임들(성경공부, 심방)이 어려워 매일 교리해설을 페이스북에 올리고 주일 성경공부시간에 점검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의 믿음을 지켜주시고, 리핀 성도들이 말씀을 통해 주님과 교회를 향한 사랑이 뜨겁게 일어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이다윗 선교사는 이번 학기에 몽골 울란바토르 대학 80명의 학생들에게 <세계의 문화>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 생긴 변화는 이다윗 선교사가 행정 사역(인사위원장)을 그만두고 교수로서 사명에 전념하기로 한 것입니다. 학생들 전도 및 제자훈련에 집중하고, 특히 지난 1월 27일 화재가 발생한 장로교신학교 사역에 시간을 더 투자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지난 1월 25일에 몽골장로교신학교에 화재가 발생하여 강의실 및 교직원 사무실이 있던 목재 건물이 전소하여 철거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다윗 선교사가 1월 21-24일까지 <중세교회사> 집중강의를 하였는데 그다음 날 새벽에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복구와 재건축을 준비 중인데 이다윗 선교사가 장로교신학교 부이사장으로서의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고3인 딸 유진이는 올 7월에 있을 한국 대학 입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생후 6개월 때 선교사로 파송 받은 부모와 함께 몽골에 와서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지금까지 몽골이 고향인 줄 알고 살았는데 이제 진정한 고국으로 떠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가족은 유진이의 한국 정착과 적응을 돕고 재충전을 위해 오는 7월부터 약 8개월간 안식년을 가지려고 합니다.

몽골의 선교 환경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종교비자를 받으려면 20명의 현지인을 고용해야 해서 선교사들이 종교비자를 포기하고 있고, 교육 분야도 60세 이상의 외국인들에게는 교수비자를 주지 않는 방향으로 규정이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선교사들이 위축되지 않고 지혜롭게 사역을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몽골에서 이다윗, 장한나 선교사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

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488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이 몸의 소망 무언가”

4) 암송복습 – 시편 1:3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5) 암송 – 시편 1:4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4절은 복 있는 사람과는 정반대의 대조를 이루는 불경건한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악인으로도 표현된 그들은 하나님과 언약 관계에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자신들의 정욕에 따라 살아갑니다. 그들도 때로는 친절하고 자비로운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악인들에 대한 하나님의 평가는 결국 그들이 영원한 생명을 갖고 있지 못하다는 것뿐입니다.

시편 기자는 악인들을 겨에 비유합니다. 겨는 곡식을 키질하는 과정에서 바람에 날아갑니다. 성경에서 겨는 알곡과는 달리 전혀 쓸데없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 뿌리를 물가에 둔 나무와는 달리, 악인은 어디에서든 삶의 뿌리를 내리지 못하는, 바람에 날리는 겨와 같은 신세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열매가 많고, 쓸모 있는 의인과 매우 대조되는 결말입니다. 악인이 비록 이 땅에서 형통해 보일지라도 그것은 매우 일시적일 뿐이며 결국 그들은 인생의 추수기에,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최후 심판 날에 멸망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시편 1편 4절 말씀은 믿음을 지키며 그 뜻대로 살아가려는 우리 모두에게 희망과 소망을 줍니다. 암울했던 환란의 때에 이스라엘 백성을 향하여 끊임없이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합 2:4)라고 외친 하박국 선지자의 말처럼 성도는 시련 속에 있을지라도 믿음을 지켜야 하며 마침내 하나님의 구원, 그 영원한 생명으로 인해 기뻐하게 될 것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