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9-01-25 13:36
1월 27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339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1,2부 : 베드로전서 2:9-10(신약 378면), 3부 : 디도서 2:11-14(신약 349면)

* 말씀선포 - 1,2부 : ⌜하나님의 부르심⌟, 3부 : ⌜하나님의 은혜가...⌟

* 설교 - 1,2부 : 방상웅 목사, 3부 : 이승철 목사

* 대표기도 - 1부 : 이진우B 안수집사, 2부 : 장인복 안수집사, 3부 : 손희진

* 봉헌 - 1부 : 김승남 집사, 2부 : 김성진 집사

* 찬송 - 1부 : 314장/323장, 2부 : 경배와 찬양(마라나타찬양팀)

* 헌신찬양 - 290장

 

 

● 수요예배(1/30)

 

* 대표기도 - 정청연 권사

* 성경본문 - 창세기 6:5-8(구약 7면)

* 말씀선포 - ⌜하나님의 은혜를 본 노아⌟

* 설교 - 방상웅 목사

 

 

● 모임광고

   

 

● 일반소식 

 

1. 성찬주일/함께하는 전교인예배

다음 주일(2/3)은 성찬주일로 지키며 성찬식을 거행합니다. 설연휴로 함께하는 전교인예배는 11시에 한 번 드립니다.

▸2월 성찬준비위원 : 김용경 김신화A 임연채 정향식 여상현 신효자  

*주차혼잡이 예상되므로 예배에 오실 때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일 점심식사는 교회에서 준비하지 않습니다.

 

2. 설연휴 예배안내

연휴기간 새벽기도회(2/4(월) - 6(수))와 수요예배(2/6(수))는 모이지 않습니다.

 

3. 2019년 선교/구제/건축헌금 작정

오늘 2019년 선교, 구제, 건축헌금을 작정하고 있습니다. 개인별로 작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4. 2019년 제직 추가 임명

◆바나바위원회   *이스라엘찬양대 ·대원 - 홍연자

◆루디아위원회   *주방관리팀 ·팀원 : 최호석

 

5. 설맞이 선교 바자회

▸일시 : 오늘

▸장소 : 1층 로비

▸품목 : 떡국떡, 고추장소스, 명란젓, 다마리간장, 나박김치 등

 

6. 의료 및 이미용봉사

▸일시 : 오늘 오후 3시(교회에서 오후 2시 출발)

▸장소 : 등대교회(노숙자, 쪽방촌)

▸참가자 : 의료봉사팀, 이미용봉사팀, 찬양봉사팀 및 봉사희망자

▸담당 : 안희철 집사(010-8795-6703)

 

7. 2019 사랑회 임원

▸회장 : 이재춘

▸부회장 : 김복환

▸총무 : 윤수옥

 

8. 기부금영수증 발급

연말정산에 필요한 기부금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발급을 원하시는 분은 가급적 한 주 전에 행정실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9. 주삶 1,2월호 발간

우리교회 순모임과 새벽기도회 교재인 주삶 2019년 1,2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10. 교역자 수련회

▸일시 : 1월 28일(월) - 30일(수)

▸장소 : 속초

 

 

● 교우소식

 

1. 소천 - 고 이범석 집사(향년 89세), 서기선 권사 부군, 이세종 성도 부친/이은희A 집사 시부, 1/21

 

 

● 이달의 선교사

 

이달의 선교사는 성경번역선교회(GBT) 소속으로 말레이시아 동쪽 Sabah지역에서 이단 브각종족을 중심으로 성경번역과 성경활용훈련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이종대, 안미숙 선교사입니다.

1)Sabah지역 5개종족 성경활용팀들이 찬양앨범, 빅북과 소책자, 성경만화를 출판하는데 각 종족에서 잘 사용될 수 있도록

2)브각사역자들이 주관하는 성경읽기와 성경이야기 구술대회가 꾸준히 진행되며, ‘그레이스’의 창세기 주해점검, 이종대선교사의 사도행전 출판을 위한 점검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도록

3)전통예술을 매개체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하는 종족예술Workshop을 준비하고 있는데 믿지 않는 이들에게 복음을 증거하는 도구로 사용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이다윗 선교사는 지난 학기 울란바토르 대학에서 15주간의 <세계의 문화> 강의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80명의 학생들이 손으로 쓴 기말시험을 읽고 채점하면서 대학교에서 사역하는 동안 이선교사의 몽골어 실력이 부쩍 늘었음을 체감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11-12월은 인사위원장으로서 40명의 교직원 승진 평가를 실시하며 분주하게 지냈습니다.

장한나 선교사는 지난 학기 울란바토르 선교사 자녀학교(UBMK)에서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가르쳤고, 1월 방학 중에는 영어교육 석사과정 집중 강의를 듣게 됩니다. 수업에 필요한 자료와 과제들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건강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UBMK 교사 건물 신축을 위해서도 계속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단국대학교 1학년을 마친 선호는 올해 군대를 가려고 준비 중이고, 몽골에서 공부하고 있는 딸 유진이는 올 6월에 있을 한국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진이는 태어나서 지금까지 17년 중에서 한국에서 1년 지내고 15년을 몽골에서 지냈습니다. 앞으로는 한국에서 살아야 하는데 전혀 새로운 환경인 한국에 잘 적응할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저희 가정은. 2007년에 필리핀에서 안식년을 가졌고, 2012년에 한국에서 3개월 정도 안식월을 보냈습니다. 이제 7년 만에 쉼과 재충전, 그리고 딸 유진이의 대학생활과 한국 적응을 돕기 위해 오는 7월부터 8개월 정도 안식년을 가지려고 합니다. 영하 40도까지 내려가는 몽골의 추위와 극심한 대기오염 속에서 가족이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울란바토르에서 이다윗 장한나 선교사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에서는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546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 서”

4) 암송복습 – 이사야 61:1-3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 이사야 59:21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다음 세대를 세우는 일은 우리 교회의 중요한 비전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이 귀한 비전을 달성할 수 있겠습니까? 이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도 실현 가능한 청사진을 그리고 필요한 자원을 투입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전에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방법론이 아니라 신학이 중요하다”는 존 스토트 목사님의 말씀처럼, 다음 세대에 신앙을 전수하는 일에 대한 신학, 즉 기본 정신을 분명히 하는 일입니다. 오늘 말씀은 다음 세대에 신앙을 전수할 때 필요한 신학을 제공해 줍니다.

첫째, 다음 세대를 세우는 일은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과 세우신 언약에 기초합니다. 21절에서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백성과 세우신 언약은 확고하여 시간이 흘러도 영원히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너-네 후손-네 후손의 후손’에 이르는 3대는 영원함을 가리킵니다. 그러므로 21절은 하나님의 언약은 하나님의 백성의 후손들에게 영원히 미칠 것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둘째, 다음 세대를 세우는 일은 성령과 말씀의 역사를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약에 따라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성령님을 보내주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주십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백성들은 성령님의 역사하심과 말씀의 전수를 통해 신앙을 다음 세대에게 전수하게 됩니다. 이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님과 말씀이라는 이 놀라운 선물이 하나님의 백성의 다음 세대에게도 영원히 함께하게 됩니다.

올 한해 우리 교회가 이 신앙 전수의 원리를 기초로 하여 다음 세대를 세우는 일에 실질적인 진전이 일어나도록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하고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