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12-14 14:29
12월 16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452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로마서 8:18-30(신약 249면)

* 말씀선포 - ⌜세 가지 탄식과 그 해결⌟

* 설교 - 박용대 목사

* 대표기도 - 1부 : 김동원 장로, 2부 : 임원철 장로, 3부 : 마현지

* 봉헌 - 1부 : 이순재 집사, 2부 : 이병건 집사

* 찬송 - 1부 : 68장/210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304장

 

 

● 수요예배(12/19)

 

* 대표기도 - 여상현 권사

* 성경본문 - 마태복음 2:1-12(신약 2면)

* 말씀선포 - ⌜왕에게 합당한 경배⌟

* 설교 - 김태범 강도사

 

 

● 모임광고

 

1. 사랑회월례회

오늘 낮 12시, 언더우드홀

 

2. 정기당회

오늘 개표완료 후, 브리스길라룸

 

3. 권사월례회

이번 주 월요일(12/17) 오전 10시 30분, 언더우드홀

 

 

● 일반소식 

 

1. 설교

오늘은 우리교회 임시 당회장이신 박용대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십니다.

 

2. 공동의회 소집 공고

▸일시 : 오늘 1,2,3부 각 예배 직후

▸장소 : 마라나타채플

▸참석대상 : 공동의회회원(남서울평촌교회 등록 입교인)

▸안건 : 담임목사 청빙투표

 

3. 선거관리위원

당회원 및 청빙위원

 

4. 개표

투표 종료 후 오후 4시부터 303비전홀에서 개표를 진행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누구나 참관할 수 있습니다.

*선거결과는 개표완료 후 당일 교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다음 주일(12/23) 주보에 공고합니다.  

 

5. 성탄감사예배/송구영신예배

▸성탄감사예배 : 12월 25일(성탄절) 오전 10시

*1부 - 함께하는 전교인예배 · 유아세례식, 성탄칸타타

*2부 - 무지개학교 성탄축하행사

▸송구영신예배 : 12월 31일(월) 오후 11시

 

6. 유아세례 신청

12월 25일 성탄예배 시 유아세례식을 거행합니다. 유아세례를 받기 원하시는 부모님께서는 신청서를 오늘까지 행정실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및 문답 : 12월 22일(토) 오후 5시

 

7. 2018년 예산 현금잔액 반납

각 부서는 2018년 미사용 예산 중 현금으로 보유하고 있으나 연말까지 사업집행계획이 없는 경우, 보유 잔액을 12월 23일(주일)까지 부서명과 간단한 예산내역을 첨부하여 재정위원회(행정실)로 반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사역헌신지원

2019년 제직헌신대상이 아닌 성도로서(청년부 포함) 각 위원회 사역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사역헌신지원서(1,3층 필경대에 비치)를 작성하여 12월 23일(주일)까지 행정실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9. 양육 프로그램 수료자 명단

▸신앙강좌 - 김경희A 김신화A 김정림 나선희 노미영 이수미 최금숙

▸주기도문 해설 - 오진주 이정훈

▸빌립보서 해설 - 김종권 이미자 이보라미 이은희A 정승원 정청연 진영민 황인탁

 

 

● 교우소식

 

 

 

● 이달의 선교사

 

2018년 12월 이달의 선교사는 우리교회 파송으로 미얀마 유아교육 사역을 감당하기 위해 지난 5월 파송되어 언어공부 및 문화습득을 하고 있는 김보라 선교사입니다.

1)김보라 선교사가 항상 성령 충만하여 예배하는 삶을 살며, 영적 육적 정서적으로 강건하도록

2)12월부터 만달레이 외국어 대학에서 미얀마 언어를 공부하는데 언어습득의 지혜를 주시고, 생활의 안전(교통. 치안)을 지켜주시도록

3)만남의 축복(현지인 친구, 현지교회, 믿음의 동역자 등)을 허락하시고 축복의 통로가 되도록

4)연로하신 부모님의 건강과 마음을 지켜 주시고 아직 믿지 않는 가족들의 구원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저는 제가 속한 HOPE 선교회의 회의와 인도네시아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을 방문하기 위하여 약 한달 동안 한국에 다녀왔습니다. 한국에서는 초겨울 날씨, 인도네시아 에서는 30도를 넘는 한여름 날씨 그리고 이제 다시 영하 15도인 카작의 한 겨울 날씨를 한 달 동안 모두 경험 했고,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건강과 평안을 주셔서 은혜로 무사히 잘 다녀왔습니다.

한국에서는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그 동안 교회당 건축에 도움을 주신 동역자들을 뵙고 감사를 전하였고, 여기저기 몸이 아픈 곳이 있어 병원에서 진료도 받았지만 다행히 크게 문제되는 곳이 없어 감사했습니다. 인도네시아방문은 10일 동안 6개 지역 10가정을 다니며 그 지역 선교사들과 멤버 케어와 사역 케어에 대하여 나누며 많은 인사이트들을 얻었습니다.

교회는 제가 없는 동안 동 카작스탄의 도시들의 복음화를 위한 두 번째 기도모임이 있었습니다. 이 모임은 누르겔드와 카작 목사 몇 사람이 주도하는 것으로 동 카작스탄 출신의 성도들이 복음의 불모지인 자신들의 고향을 위하여 기도하는 모임입니다. 저의 교회의 비전과도 일치하기에 에틀렛교회 이름으로 그 지역에 전도와 구제활동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윤주는 제가 한국에 있는 동안 카작 영주권과 의사 면허증도 발급 받았습니다. 사실 카작에서 외국인으로 여자가 의사 일을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면 대견합니다. 윤주에게 지혜와 능력을 주셔서 자신의 일을 잘 감당하고 주신 비전을 잘 이루어 갈 수 있도록 그리고 겨울철 왕복 3시간 출퇴근길에 안전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반석, 이샘물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325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예수가 함께 계시니”

4) 암송복습 – 마태복음 1장 22절을 함께 암송합니다.

5) 암송 – 마태복음 1장 23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한 번 읽고 묵상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예수님의 이름이 임마누엘이라 불리어질 것이라고 본문은 이야기합니다. 임마누엘은 "하나님리와 함께 계신다"라는 뜻입니다. 이 이름은 신비스러운 이름이면서도 매우 귀중한 이름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 가운데 오셔서 하나님과 우리를 화목케 하셨고, 평화를 이루셨으며, 새 언약교제를 맺을 수 있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화평으로, 예수님은 하나님과 사람 양편에 손을 내밀 수 있는 완전하고 유일하신 중보자가 되셨습니다.

우리는 자연을 통해 하나님이 우리 위에 훨씬 초월해 계신 분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율법통해 공의의 하나님과 죄인인 우리는 대적하는 관계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복음의 빛에 비추어 보면 하나님은 우리 속에서 함께 계시는 하나님, 즉 임마누엘이 되십니다.

따라서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티끌 같은 우리, 죄 많은 우리를 하나님과 함께할 수 있하신 것은 큰 행복이자 은혜입니다. 예수님을 보내시며 임마누엘이라고 선포한 본문사건은, 리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가장 확실한 사랑의 표현입니다. 우리의 영원한 구원을 위하여 스스로를 낮추시며 우리에게 찾아오신 예수님. 그분을 통해서 우리는 오늘도 그리고 영원히 하나님과 함께 있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