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11-02 10:44
11월 4일 주보(성찬주일)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048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야고보서 5:7-11(신약 375면)

* 말씀선포 - ⌜길이 참으라, 길이 참으라⌟

* 설교 - 이복우 목사

* 성찬식

* 대표기도 - 1부 : 김원배 장로, 2부 : 김동원 장로, 3부 : 박성희

* 봉헌 - 1부 : 연삼덕 집사, 2부 : 엄성식 집사

* 찬송 - 1부 : 40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382장

 

 

● 수요예배(11/7)

 

* 대표기도 - 권구영 권사

* 성경본문 - 미가 5:1-9(구약 1294면)

* 말씀선포 - ⌜미가강해(9)⌟

* 설교 - 이정섭 목사

 

 

● 모임광고

 

1. 예산결산위원회

오늘 오전 11시 30분, 아굴라룸

 

 

● 일반소식 

 

1. 성찬주일

오늘은 성찬주일로 지키며 성찬식을 거행합니다.

▸11월 성찬준비위원 : 박춘희 김경혜 최미령 김경희A 전명숙 김국희

 

2. 학습/세례/입교식

11월 18일 추수감사주일에 청장년 학습, 세례, 입교식을 거행합니다. 희망하시는 분은 신청서를 오늘까지 행정실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 : 11월 10일(토) 오후 5시

▸문답 : 11월 17일(토) 오후 5시

 

3. 2019년 제직훈련

▸일시 :

·1차 : 11월 25일(주일) 오후 2시, 303비전홀

·2차 : 12월 2일(주일) 오후 2시, 303비전홀

*제직훈련대상자는 위 훈련일정 중 1회의 훈련에 반드시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서리집사 대상자는 제직훈련에 참석하셔야만 신년도 서리집사로 임명됩니다.

*제직훈련대상자 명단에 이름이 누락되신 분은 행정실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 11월 선교보고 및 기도회

HOPE 이슬람권 대표로 아시아지역 선교지 방문차 일시 귀국하는 김반석 선교사의 사역보고 및 기도회가 다음 주일(11/11) 오후 2시 문준경홀에서 있습니다.

 

5. 태국 의료선교 후원 바자회

▸일시 : 11월 18일(주일)

▸장소 : 1층 로비

▸품목 : 명란젓, 오징어젓갈, 다마리간장, 고추장소스, 깍두기 김치, 멸치, 밑반찬류

*명란젓은 미리 주문을 받습니다.(연락처 : 김경혜 권사 010-6263-6931)

 

6. 의료 및 이미용봉사

▸일시 : 다음 주일(11/11) 오후 2시 교회출발

▸장소 : 희년국제선교회(마석가구공단, 필리핀외국인근로자사역)

▸참가자 : 의료봉사팀, 이미용봉사팀, 찬양봉사팀 및 봉사희망자

▸담당 : 안희철 집사(010-8795-6703)

   

7. 주삶 11,12월호 발간

우리교회의 순모임과 새벽기도회 교재인 주삶 11,12월호가 발견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8. 카페봉사자 모집

카페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자격조건 : 우리교회 등록 1년 이상 된 세례교인

▸교육기간 : 추후 협의

▸문의 : 카페

 

9. 예배중보기도팀원 모집

주일예배동안 설교자, 예배순서, 중보기도제목을 위해 기도하는 예배중보기도팀의 팀원을 모집합니다.

▸담당 : 조순희 권사 (010-3720-5613)

 

 

● 교우소식

 

1. 전시회

최차원(최호석 집사/황순화 집사의 장남), 11월 6일(화)-11일(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112 이음센터 2층 갤러리

 

● 이달의 선교사

 

이달의 선교사는 2002년 우리교회에서 몽골로 파송되어 울란바토르대학과 장로회신학교에서 교수로 사역하고 있는 이다윗, 장한나 선교사입니다.

1) 이다윗 선교사가 대학의 <세계의 문화>강의와 신학교의 <장로교회사> 강의를 통해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교직원 자질계발 프로그램을 통해서 교직원들을 잘 섬길 수 있도록.

2) 장한나 선교사가 UBMK(선교사 자녀학교)교사로서의 사역을 잘 감당하며, 10월에 대상포진을 앓았는데 건강을 회복하도록.

3) 선호가 대학에 잘 적응하고 군 입대에 대한 주님의 인도하심을 잘 받을 수 있도록.

4) 유진이가 전공 관련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잘 받도록, 언어 훈련을 통한 성대구증 치료가 차도를 보이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몽골 울란바토르 대학교수로 사역중인 이다윗 선교사는 이번 학기에도 <세계의 문화> 강의를 맡았는데 80명의 학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는데 작년보다 학생들이 학업에 더 적극적이어서 격려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대학에 속한 한국 사역자들은 매일 아침 7시에 경건회로 하루를 시작하며 학교 복음화를 위해 중보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다윗 선교사는 교직원 인사개발 책임자로서 겨울방학 동안 건강검진, 자질계발 프로그램을 수행중입니다.

FCS(몽골 IVF)총무로 섬겼던 침카에게 대학원공부와 생활비를 위해 1년간 <주영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침카는 경영학 석사공부를 하면서 대학원에서 교학업무를 돕고 있는데 이 기간 동안 하나님 나라를 위한 소명을 재발견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또한 참사랑교회와 어린이 도서관 사역을 통한 아이들의 방과 후 학습을 책임져서 복음을 전하는 통로로 사용하고자 하는데 이 프로젝트가 잘 준비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장한나 선교사는 작년과 같이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데 최근에 대상포진으로 좀 고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학기에는 영어교육 석사과정 수업을 줄이기로 하였습니다. 선호는 내년 군 입대를 위해서 카투사와 의경 시험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주님께서 선하게 인도하실 줄 믿습니다. 유진이는 12월 마지막까지 두 번째 학기를 공부하는데 내년에 대학에서 금속공예를 전공 하기위한 준비를 잘 해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울란바토르에서 이다윗, 장한나 선교사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96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예수님은 누구신가”

4) 암송복습 – 마태복음 10장 28-30절을 함께 암송합니다.

5) 암송 - 마태복음 1장 21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한 번 읽고 묵상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본문 말씀에서는 마리아와 정혼한 요셉이 마리아의 수태 사실을 알고서 근심하고 있을 때 주의 사자가 그의 꿈속에 나타나서 말씀하시기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고 알려줍니다. 당시 유대 사회에서는 사내아이를 낳은 지 8일 만에 할례 의식을 베풀면서 이름을 지어주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입니다(눅2:21). 오늘 본문에서는 하나님께서 미리 지어 주신 이름이 바로 “예수”라는 이름입니다. 구약에서는 “여호수아, 예수아”란 이름이 “예수”와 같이 “여호와는 구원이시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태는 “다윗의 자손”인 예수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하시리라”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수를 “다윗의 자손”이자 그리스도(메시아)로서 구약의 예언을 실현시키러 오신 분으로 소개합니다. 당시의 유대계 그리스도인들에게는 민족적. 정치적 구원, 즉 로마의 압제에서 해방시켜 주실 분으로 이해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생각과는 달리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고” (20:28) 즉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인간의 근본적인 죄 문제를 해결하려고 오신 것입니다. 여기서 “구원”이란 육체적, 위험, 질병, 죽음으로부터의 구원뿐 아니라 본질적인 구원, 즉 죄악으로부터의 완전한 구원을 말합니다. 구원은 우리의 힘과 노력으로 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믿고 신뢰할 때 주어지는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임을 기억하며 감사해야 할 것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