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09-28 10:09
9월 30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195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1,2부 : 야고보서 4:1-6(신약 374면), 3부 : 사도행전 5:33-42(신약 195면)

* 말씀선포 - 1,2부 :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3부 : ⌜고난 중에도 기뻐하는 삶⌟

* 설교 - 1,2부 : 이복우 목사, 3부 : 서진교 전도사

* 대표기도 - 1부 : 장인복 안수집사, 2부 : 구본욱 안수집사, 3부 : 전형준

* 봉헌 - 1부 : 박세진 집사, 2부 : 박준언 집사

* 찬송 - 1부 : 33장/151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300장

 

 

● 수요예배(10/3)

 

* 대표기도 - 임성주 권사

* 성경본문 - 빌립보서 1:27-30(신약 319면)

* 말씀선포 - ⌜고난 속에 붙들어야 할 것⌟

* 설교 - 김태범

 

 

● 모임광고

 

1. 주일순장교육

이번 주 수요일(10/3) 수요예배 직후, 손양원홀

   

 

● 일반소식 

 

1. 성찬주일

다음 주일(10/7)은 성찬주일로 지키며 성찬식을 거행합니다.

▸10월 성찬준비위원 : 권구영 김종현 정청연 최도미 이미훈 김경희A

 

2. 의료 및 이미용봉사

▸일시 : 오늘 오후 3시(교회에서 오후 2시 출발)

▸장소 : 등대교회(노숙자, 쪽방촌)

▸참가자 : 의료봉사팀, 이미용봉사팀, 찬양봉사팀 및 봉사희망자

▸담당 : 안희철 집사(010-8795-6703)

 

3. 홈카페 마스터 교육

▸일시 : 10월 15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 ~ 4시, 8회 교육

▸장소 : 교회 카페(길갈과벧엘)

▸모집인원 : 선착순 10명

▸재료비 : 4만원

▸수강을 원하시는 분은 교회 카페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청년부 교사 모집

청년부 교사로 헌신해주실 분을 모집합니다.

▸모집인원 : 남녀 각 1인

▸대상 : 서리집사 이상

▸신청 : 행정실

 

5. 주삶 9,10월호 발간

우리교회 새벽기도회와 순모임 교재인 9,10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6. 교역자 인사

▸이임 : 권슬기 전도사, 유치부 담당, 9월 30일부

▸부임 : 장태식 전도사, 유치부 담당, 10월 1일부

 

 

● 교우소식

 

1. 출산

최욥 선교사/남기쁨 선교사, 득남, 9/20

 

2. 이사

황호진 권사, 오산시 삼미로 34

 

 

● 이달의 선교사

 

이달의 선교사는 우리교회 파송으로 2000년~2005년까지 아프리카 말리에서 성경번역 선교사역을 한 후 귀국하여 GBT 본부에서 국, 내외 성경번역 선교사 훈련 사역을 담당해온 김혜경 선교사입니다.

1)2019년 3월부터 태국 치앙마이에 위치한 파이압대학 '언어학과 대학원'에서 동남아 5개국의 성경번역 선교사를 훈련시키는 교수사역을 하기 위해 내년 1월 중순에 출국할 계획인데, 필요한 준비와 국내에서 정리할 일들을 빠짐없이 잘 하도록

2)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인도에 있는 성경번역 선교사 훈련학교(ILL)에서 문법을 강의하기 위하여 출국하는데 지혜와 사랑으로 잘 가르치고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시도록

3)어머니가 8월말에 경주에 작은언니네 곁으로 이사했는데 영육 건강히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시고, 특히 맘 담을 수 있는 교회를 연결시켜 주시도록. 큰언니(김애경 집사)뇌경색의 지속적 호전과 신앙회복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인도 북쪽 ‘데라둔’에서 인사드립니다. 저는 지금 인도 데라둔 ILL학교에 있습니다. 금년 4-5월에 이곳 학교에서 이미 한 달 동안 사역을 하였고, 3개월 반 후 9월 1일에 다시 이곳에 와서 9월3일부터 한 주 동안은 ‘팡구왈리’언어 ‘문법’논문 최종 컨설팅을 하였습니다. 지난 해 5월부터 ‘비나야’형제와 1년 넘게 계속 메일로 문서를 주고받으면서 컨설팅을 해 왔는데, 이번에 한 주 동안 집중적으로 중요한 부분들을 모두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비야야 형제의 아내인 ‘바비타’는 믿음이 없던 상태로 성경번역을 시작하였습니다. 1년 전만 해도 그녀는 자신의 신앙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보니 함께 성경을 읽고 기도하고 예배에 참석하네요. 예수님을 믿는다고 제게 말하였어요. 하나님께서 이렇게 한 사람의 마음을 점진적으로 변화시키고 계시는군요. ‘비나야’가 한 명의 신자도 없는 상황에서 아내와 함께 10 여년을 수고한 첫 열매를 주님이 이루어 주셨습니다. 할렐루야!

9월10일부터 3주 동안 인도 성경번역자들 8명에게 ‘문법’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3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학생들이 종일 저와 ‘문법’ 공부만 하게 되므로, 지루하지 않게 ‘문법’을 배울 수 있도록 제가 애쓰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지혜와 인내를 풍성히 주셔서 한 주를 잘 인도할 수 있었습니다. 10월 2일 귀국할 때까지 남은 두 주 동안도 같은 은혜로 수업이 진행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성도님들의 기도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인도에서 김혜경 선교사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93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예수는 나의 힘이요”

4) 암송복습 – 마태복음 6:33, 11:28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 마태복음 6:33, 11:28-30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예수님은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우리를 당신의 쉼으로 초청하십니다. 우리의 짐을 내려놓게 하십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우리를 쉬게 하시는 방법은 예수님의 멍에를 메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멍에를 메고 예수님께 배울 때 우리 마음이 쉼을 얻는다고 말씀하십니다. 소가 멍에를 메고 밭을 갈 때 주인이 원하는 대로 가듯이, 우리가 예수님의 멍에를 메고 예수님이 원하는 대로 갈 때 우리 마음에 쉼이 임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얻는 그 순간부터, 예수님의 뜻대로 행할 때 마음에 쉼을 얻는 존재로 변화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뜻이 아닌 나의 뜻대로 행하는 것이 죄라는 것을 믿는 우리는, 더 이상 죄를 지으면 편하지 않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삶을 살 때, 우리 마음에 평안이 임합니다. 그런데 주님의 뜻대로 사는 삶에 평안이 있다는 말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우리 삶의 현장에서 주님의 뜻대로 살 때, 핍박과 고난이 따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중간에서 갈등합니다. 주님의 뜻대로 사는 삶이 아니라, 적당히 핍박이 따르지 않는 선에서 신앙생활을 유지하려 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산상수훈의 팔복 중 마지막 여덟 번째 복으로 의를 위해 받는 박해를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을 따르다 핍박을 받는 자가 천국을 소유할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 때문에 고난을 당하는 자들은 죽어서만이 아니라, 이 땅에서도 하나님과 동행하는 천국을 살아갑니다. 주님의 뜻대로 사는 삶의 발걸음을 뗄 때,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고난 중에 나를 위로하시고 격려하시고 인도하시는 주님이 함께 하시기에 평안합니다. 핍박과 고난을 피하는 삶이 평안이 아닌, 주님이 함께 하시는 삶이 평안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