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08-17 10:44
8월 19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466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1,2부 : 야고보서 2:1-4(신약 372면), 3부 : 사도행전 3:11-26(신약 190면)

* 말씀선포 - 1,2부 : ⌜차별하여 대하지 말라⌟, 3부 : ⌜하나님의 때를 바라보는 삶⌟

* 설교 - 1,2부 : 이복우 목사, 3부 : 서진교 전도사

* 대표기도 - 1부 : 김의중 장로, 2부 : 함명권 장로, 3부 : 마현지

* 봉헌 - 1부 : 김동찬 집사, 2부 : 박기범A 집사

* 찬송 - 1부 : 25장/386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220장

 

 

● 수요예배(8/22)

 

<부흥사경회 첫째날>

 

 

● 모임광고

 

1. 사랑회월례회

오늘 낮 12시, 언더우드홀

 

2. 담임목사 청빙위원회

오늘 오후 2시, 백홍준룸

 

3. 정기당회

오늘 오후 4시, 백홍준룸

 

4. 권사월례회

8월 권사월례회는 모이지 않습니다.

 

 

● 일반소식 

 

1. 담임목사 청빙위원회 임명

▸위원장 : 박용대 목사

▸위원 - 함명권 김태완 김원배 김성철 김용경 전형준 (이상 7인)

 

2. 2018년 전교인 부흥사경회

▸일시 : 8월 22일(수), 23일(목), 24일(금) 오후 7시 30분

▸강사 : 최칠용 목사(시은교회 담임)

▸주제 : 교회 : 하나님의 아픔과 기쁨

-8월 22일(수) ‘지금은 함께 기도해야 될 때입니다.’(행 12:1-12)

-8월 23일(목) ‘성숙함이 필요할 때입니다.’(엡 4:14-16)

-8월 24일(금) ‘그래도 우리는 행복합니다.’(신 33:29)

*모든 성도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은혜로운 부흥사경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중직자들께서는 간지의 ‘부흥사경회 기도 및 안내 순서’를 참조하셔서 부흥사경회가 은혜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봉사를 바랍니다.

*교회로 바로 오시는 분들을 위해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20분까지 교회에서 저녁식사를 제공합니다.

 

3. 의료 및 이미용봉사

▸일시 : 다음 주일(8/26) 오후 3시(교회에서 오후 2시 출발)

▸장소 : 등대교회(노숙자, 쪽방촌)

▸참가자 : 의료봉사팀, 이미용봉사팀, 찬양봉사팀 및 봉사희망사

▸담당 : 안희철 집사(010-8795-6703)

 

4. 무지개학교 여름사역 종료

영아부에서부터 청년부까지 2018년 여름사역 일정을 은혜가운데 모두 마쳤습니다. 기도와 봉사로 함께해주신 모든 성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교우소식

 

1. 소천

고 최병순 집사(향년87새),고연우집사 친모, 고봉근 성도 모친/조영주 집사 시모), 8/11

   

 

● 이달의 선교사

 

우리교회 협력선교사로 캄보디아에서 21년간 교회개척사역을 감당한 후 지난 7월 귀국하여 오는 9월부터 OMF한국본부 대표로 사역하게 된 공베드로, 이선아 선교사입니다.

1)하나님께서 20년 동안 수많은 동료 선교사들과 현지 일꾼들을 보내 주시고, 예수마을교회와 여러 지교회들과 가정교회를 개척하게 하신 은혜를 감사

2)공선교사가 귀국 후에는 마을교회와 지교회를 대표하는 “교회 운영 위원회”가 결성되어 매 3개월 마다 사역 방향과 의사결정을 하는데 성령과 지혜를 주시도록

3) 지난 7월에 귀국하여 사역을 인계받아 9월1일부터 OMF 본부대표로 섬기게 되는데 한국에 잘 적응하며 동역자들과 좋은 팀웍을 주시도록

4)공베드로 선교사가 부부가 말씀과 성령과 지혜와 믿음이 충만하여 새로 주어진 일을 잘 배우며 성령님의 인도함으로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방글라데시의 시내버스는 정류장에 멈추지 않고 승객을 태우고 내려주기도 하고 차선을 지키지 않고, 쉬지 않고 경적을 울려대며, 옆에 버스와 앞에 버스와 충돌하며 과격한 운행을 합니다. 지난 일요일(7/29)에는 이런 버스 운전으로 인해 고등학생 두 명이 사망하고, 11명의 부상자가 생겼는데 사고 처리과정에 불만을 가진 학생들이 거리로 나와 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버스 운전기사 중에 많은 사람이 운전면허가 없고, 있다 해도 돈을 주고 산 운전면허가 많은데 단속을 하더라도 경찰에게 돈을 쥐어주면 보내주기에 이런 관행이 사고를 유발한다고 생각한 학생들이 거리에 나와서 운전기사들의 면허증을 검사하고 있습니다. 불법을 먼저 저지르는 경찰이 많다 보니, 시민들은 학생들을 응원하고 시위는 시민들로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 시위로 인해 버스 운행이 중단되었고 사람들은 한 두 시간 정도 땡볕을 걷기도 하고, 우기니 비를 맞으며 걷기도 합니다. 저도 지난 수요일엔 비가 엄청 쏟아져서 잠긴 길을 걷다가 웅덩이에 발이 빠져서 엄청 고생을 했습니다. 순간 발이 쑥 빠져서 겁을 먹었지만, 부끄러움으로 벌떡 일어나 또 길을 걸었습니다. 이 땅에 사는 것이 힘들고 지칠 때가 많습니다.

저는 방과 후 교실인 조이스쿨에서 매주 한 구절 말씀을 암송하고 그 말씀에 관해 4일간 더 깊이 있게 아이들과 이야기를 합니다. 하루에 10여분 짧은 시간이지만, 아버지께서 아이들의 마음을 열어 주셔서 말씀이 마음에 새겨지고 아이들이 참 진리를 깨닫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방글라데시가 안정되도록, 저의 사역과 안전을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방글라데시에서 유하나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38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예수 우리 왕이여”

4) 암송복습 – 시편 150:1-6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 시편 150:1-6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3-5절을 보면 나팔, 비파, 수금, 소고, 현악, 퉁소, 제금 등 다양한 악기가 나옵니다. 여기에는 제사장들과 레위인들이 사용하던 악기들도 있고 세속적으로 사용되었던 악기들도 있습니다. 이는 사용되는 악기가 어떤 것이든 참 마음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세를 가지고 찬양을 하면 어떤 악기든 거룩한 악기로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것은 하나님을 찬양하는데 있어서는 모든 종류의 악기를 다 동원하여 정성을 다하여 하나님께 찬양하여야 함을 강조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 부른 찬송가 38장도 좋고, 아니면 온 가족이 좋아하는 찬양도 좋습니다. 악기를 다룰 줄 아는 식구들이 있다면 모든 악기를 동원해서, 또는 목소리로 서로 정성을 다해 하나님을 찬양하는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