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08-10 09:20
8월 12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085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1,2부 : 골로새서 1:3-5(신약 323면), 3부 : 마태복음 6:31-34(신약 9면)

* 말씀선포 - 1,2부 : ⌜듣기와 말하기⌟, 3부 : ⌜기독교 신앙의 좌표⌟

* 설교 - 김인석 목사

* 대표기도 - 1부 : 이기철 안수집사, 2부 : 이재용 안수집사, 3부 : 이승훈

* 봉헌 - 1부 : 공영철 집사, 2부 : 고창룡 집사

* 찬송 - 1부 : 23장/208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341장

 

 

● 수요예배(8/15)

 

* 대표기도 - 이숙경 권사

* 성경본문 - 룻기 2:17-23(구약 404면)

* 말씀선포 - ⌜룻기강해(7)⌟

* 설교 - 임재욱 목사

 

 

● 모임광고

 

1. 사랑회월례회

다음 주일(8/19) 낮 12시, 언더우드홀

 

2. 정기당회

다음 주일(8/19) 오후 2시, 백홍준룸

 

3. 권사월례회

다음 주 월요일(8/20) 오전 10시 30분, 언더우드홀

 

 

● 일반소식 

 

1. 설교

오늘은 칼빈장로교회 담임목사이신 김인석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시겠습니다.

 

2. 선교보고 및 기도회

우리교회 협력선교사로 중국에서 21년간 사역 후 중동 D국에서 교회개척과 선교훈련 사역하고 있는 유진광 선교사의 사역보고 및 기도회가 오늘 오후 2시, 2층 문준경홀에서 있습니다.

 

3. 2018년 전교인 부흥사경회

▸일시 : 8월 22일(수), 23일(목), 24일(금) 오후 7시 30분

▸강사 : 최칠용 목사(시은교회 담임)

▸주제 : 교회 : 하나님의 아픔과 기쁨

*모든 성도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은혜로운 부흥사경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교회로 바로 오시는 분들을 위해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20분까지 교회에서 저녁식사를 제공합니다.


4. 청년부 수련회

8월 12일(주일) - 15일(수), 보광산관광농원(괴산)

     

 

● 교우소식

 

1. 새가족

이주은,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7/29

   

 

● 이달의 선교사

 

우리교회 협력선교사로 캄보디아에서 21년간 교회개척사역을 감당한 후 지난 7월 귀국하여 오는 9월부터 OMF한국본부 대표로 사역하게 된 공베드로, 이선아 선교사입니다.

1)하나님께서 20년 동안 수많은 동료 선교사들과 현지 일꾼들을 보내 주시고, 예수마을교회와 여러 지교회들과 가정교회를 개척하게 하신 은혜를 감사

2)공선교사가 귀국 후에는 마을교회와 지교회를 대표하는 “교회 운영 위원회”가 결성되어 매 3개월 마다 사역 방향과 의사결정을 하는데 성령과 지혜를 주시도록

3) 지난 7월에 귀국하여 사역을 인계받아 9월1일부터 OMF 본부대표로 섬기게 되는데 한국에 잘 적응하며 동역자들과 좋은 팀웍을 주시도록

4)공베드로 선교사가 부부가 말씀과 성령과 지혜와 믿음이 충만하여 새로 주어진 일을 잘 배우며 성령님의 인도함으로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지난 8월초에는 파송교회인 남서울평촌교회의 청년부 단기선교팀이 와서 애틀렛교회 어린이 여름성경학교를 섬겨 주었습니다. 이번 여름 성경학교는 교회와 탈가르에 사는 불신자 어린이들과 청소년들 약 30-40명 이 참석하여 3일 동안 “예수님께서 찾아가신 사람들, 예수님을 만난 사람들” 이란 주제로 진행하였고, 때맞추어 놀이터와 간이 야외풀장도 개장하였습니다..

주로 오전에는 주님을 만나 사람들(삭게오, 사마리아 여인, 베드로)에 대한 영상과 말씀 나눔 그리고 암송 등을 하였고, 오후에는 실내와 실외 풀장에서 물놀이 등을 하였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청소년들은 오후에 풀장에서의 물놀이를 좋아했는데 이제 야외 풀장은 동네 어린이들에게도 개방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교회 성도들과 한국에서 온 팀이 함께 기도하며 섬겼는데 무엇보다도 감사한 것은 교회 청소년들이 찬양을 인도하며 행사의 한몫을 감당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 행사를 통하여 성도들의 자녀와 손자들이 주님을 알고, 더 이해하게 되었고, 행사에 참가한 불신 가정의 어린이들이 주일 예배에 나오는 열매들도 있었습니다.

청년부 단기팀이 준비하고 함께 진행한 여름 성경학교를 통하여 어린 심령들에도 주님의 은혜가 넘치고 교회에 주신 비전을 하나씩 이루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3개월 동안 카자흐스탄을 품고 매주 모여서 기도하면서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방문해준 청년부팀과 이들을 위해 기도와 헌금으로 동참하고 파송해준 교회와 성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카자흐스탄 탈가르에서 김반석 이샘물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28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복의 근원 강림하사”

4) 암송복습 – 시편 150:1-6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 시편 150:1-6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2절에서 시인은 “그의 능하신 행동을 찬양하며 그의 지극히 광대하심을 따라 찬양할지어다”라고 노래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세상과 인간을 창조하신 분일뿐만 아니라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해 내셨고, 광야 40년의 기간 동안 그들을 인도하셨으며, 이후 모든 대적에게서 구원해 내신 분임을 생각나게 하며 그분을 찬양하라고 선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생의 모든 역사는 하나님의 섭리와 주관 아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역사는 인간들의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인간을 통해 행하신 하나님의 사역을 기록한 것입니다. 그렇기에 설혹 인간의 왕들 중에서 전쟁 중에 어마어마한 승리를 쟁취하고 자기 백성을 구해 냈다고 해서 자만하여 자기를 들어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특별하고 선한 일을 자기 손으로 성취했다 할지라도 인간은 그것을 스스로 자랑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그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이며, 자신은 단지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고백하는 종의 자세가 필요한 것입니다.

 

나라를 도탄에서 구한 유능한 정치인이든, 군사적 승리를 거둔 용장이든, 사람들 삶에 편리를 가져다 준 뛰어난 발명가이든 그 누구라도 찬양의 대상이 될 수 없고, 찬미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오로지 모든 영광과 존귀와 찬양은 하나님께만 올려 드려야 하는 것입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