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08-03 09:47
8월 5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293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야고보서 1:22-27(신약 370면)

* 말씀선포 - ⌜듣기와 말하기⌟

* 설교 - 이복우 목사

* 성찬식

* 대표기도 - 1부 : 김원배 장로, 2부 : 박현철 장로, 3부 : 황태원

* 봉헌 - 1부 : 강희권 집사, 2부 : 강경훈 집사

* 찬송 - 1부 : 263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220장

 

 

● 수요예배(8/8)

 

* 대표기도 - 공덕전 권사

* 성경본문 - 미가 4:1-8(구약 1293면)

* 말씀선포 - ⌜미가강해(8)⌟

* 설교 - 이정섭 목사

 

 

● 모임광고

 

 

● 일반소식 

 

1. 성찬주일

오늘은 성찬주일로 지키며 성찬식을 거행합니다.

▸8월 성찬준비위원 : 김신화A 김용경 임연채 정향식 여상현 신효자

 

2. 다음 주일 설교

다음 주일(8/12)에는 칼빈장로교회 담임목사이신 김인석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시겠습니다.

 

3. 선교보고 및 기도회

우리교회 협력선교사로 중동 D국에서 교회개척과 선교훈련을 사역하고 있는 유진광 선교사의 사역보고 및 기도회가 다음 주일(8/12) 오후 2시, 2층 문준경홀에서 있습니다.

 

4. 2018년 전교인 부흥사경회

▸일시 : 8월 22일(수), 23일(목), 24일(금) 오후 7시 30분

▸강사 : 최칠용 목사(시은교회 담임)

▸주제 : 교회 : 하나님의 아픔과 기쁨

*모든 성도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은혜로운 부흥사경회가 되도록 기도 바랍니다.

*교회로 바로 오시는 분들을 위해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20분까지 교회에서 저녁식사를 제공합니다.

 

5. 청년부 수련회

8월 12일(주일) - 15일(수). 보광산관광농원(괴산)

 

6. 주삶 7,8월호 발간

순모임과 새벽기도회 교재인 주삶 7,8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 교우소식

   

 

● 이달의 선교사

 

우리교회 협력선교사로 캄보디아에서 21년간 교회개척사역을 감당한 후 지난 7월 귀국하여 오는 9월부터 OMF한국본부 대표로 사역하게 된 공베드로, 이선아 선교사입니다.

1)하나님께서 20년 동안 수많은 동료 선교사들과 현지 일꾼들을 보내 주시고, 예수마을교회 와 여러 지교회들과 가정교회를 개척하게 하신 은혜를 감사

2)공선교사가 귀국 후에는 마을교회와 지교회를 대표하는 “교회 운영 위원회”가 결성되어 매 3개월 마다 사역 방향과 의사결정을 하는데 성령과 지혜를 주시도록

3) 지난 7월에 귀국하여 사역을 인계받아 9월1일부터 OMF 본부대표로 섬기게 되는데 한국에 잘 적응하며 동역자들과 좋은 팀웍을 주시도록

4)공베드로 선교사가 부부가 말씀과 성령과 지혜와 믿음이 충만하여 새로 주어진 일을 잘 배우며 성령님의 인도함으로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제가 사역하고 있는 임마누엘신학교는 6월 3째 주에는 교직원과 학생 전체가 참석하여 개강수련회를 했습니다. 이 수련회를 통해 신입생들에게 학교의 학풍과 전통을 알려주는 계기가 되고 직원들과 교수들에게는 주님을 향한 헌신과 마음을 새롭게 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셋째 날 저녁에는 2011년에 우리 학교에 와서 공부하고 신학교를 졸업 한 후, 바울선교회 해외선교훈련원에서 선교사 훈련을 받은 베트남인 코아의 선교사 파송예배가 있었습니다.

다사랑교회와 바탕가스주 시골 무교회 지역에 있는 임마누엘까를로사교회는 4월부터 여전도회 연합수련회를 시작으로 5월 초에 다사랑교회 초등학교 여름 성경학교, 임마누엘까를로사교회 여름 성경학교, 5월 말에는 중, 고등, 청년 연합수련회를 마지막으로 여름행사를 마쳤습니다. 여러 행사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경비는 참가자들이 자비량하기로 했는데 한 자매의 헌신으로 코코넛오일을 만들어서 판매해서 경비조달에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태풍의 진원지인 필리핀의 우기철을 맞아 지은 지 오래된 다사랑교회 천장이 계속해서 수선을 함에도 불구하고 비가 많이 세고 있습니다. 박 선교사와 김 선교사가 체력이 많이 떨어지고 있는데 영육 간에 강건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임마누엘신학교가 작년부터 새로 교실을 건축하고 있는데 아직 미완성인 3층을 잘 마무리를 잘 할 수 있는 여건이 되도록, 2학기에도 신학교에 사명감 있는 신입생들을 보내주시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필리핀에서 박용대 김인자 선교사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21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다 찬양 하여라”

4) 암송복습 – 시편 150:1-6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 시편 150:1-6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시편 150편은 시편 전체의 결론이며, 대미를 장식하는 말씀입니다. 시인은 시편의 긴 여정을 마무리하면서 모든 백성들에게 하나님을 찬양하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특별히 1절의 ‘권능의 궁창’이 의미라는 것처럼 백성들을 하늘의 찬양대로 초청하고 있습니다.

또 나팔과 비파와 수금을 불고 하나님을 향해 춤추며 찬양하는 무용단과 현악과 퉁소와 제금으로 구성된 웅장한 오케스트라로 하나님을 찬양할 것을 권면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6절에서 호흡이 있는 자마다 여호와를 찬양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만물들은 하나님을 찬양해야 함을 말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하나님을 찬양해야 하는 것에서 제외되는 사람들이 없다는 말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우리의 호흡이 멈추는 그 순간까지 하나님을 찬양해야만 합니다. 6절 밖에 되지 않는 짧은 시이지만 무려 13회나 하나님을 찬양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하나님의 백성된 우리가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반드시 해야 할 일인지를 시인은 강조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첫째 되는 이유를 하나님을 창송하게 하기 위함이라고 성경은 분명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가장 훌륭한 것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 이름을 높이는 것입니다. 우리의 평생에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을 살아갑시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