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05-24 10:07
5월 27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664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1,2부 : 요한계시록 2:8-11(신약 400면), 3부 : 열왕기상 3:1-15(구약 514면)

* 말씀선포 - 1,2부 :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으라⌟, 3부 : ⌜경청과 경외, 사람과 하나님⌟

* 설교 - 1,2부 : 이복우 목사, 3부 : 서진교 전도사

* 대표기도 - 1부 : 구본욱 안수집사, 2부 : 김성철 안수집사, 3부 : 김건

* 봉헌 - 1부 : 이순석 집사, 2부 : 이순재 집사

* 찬송 - 1부 : 8장/287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546장

 

 

● 수요예배(5/30)

 

* 대표기도 - 박춘희 권사

* 성경본문 - 미가 2:1-5(구약 1292면)

* 말씀선포 - ⌜미가 강해(4)⌟

* 설교 - 이정섭 목사

 

 

● 모임광고

 

1. 성경지리답사여행 신청자 모임 - 오늘 오후 2시, 303비전홀

3. 정기당회 - 오늘 오후 4시, 브리스길라룸

 

 

● 일반소식 

 

1. 성찬주일

다음 주일(6/3)은 성찬주일로 지키며 성찬식을 거행합니다.

*6월 성찬준비위원 : 심지영 임성주 조임형 이미자 한혜숙 김국희

 

2. 의료 및 이미용봉사

▸일시 : 오늘 오후 3시(교회에서 오후 2시 출발)

▸장소 : 등대교회(노숙자, 쪽방촌)

▸참가자 : 의료봉사틴, 이미용봉사팀, 찬양봉사팀 및 봉사희망자

▸담당 : 안희철 집사(010-8795-6703)

 

3. 파송선교사 출국

우리교회 파송선교사인 김보라 선교사님이 오는 30일(수) 사역지인 미얀마로 출국합니다. (인천공항 18:40 KE471)

 

4. 성경지리답사여행

▸기간 : 6월 5일(화) - 13일(수) 8박 9일

▸참가인원 : 총 30명(가이드 포함)

▸출입국일정 :

·출국 - 6월 5일(화) 오후 3시(교회출발 오전 11시), 인천공항(KE 957)

·귀국 - 6월 13일(수) 오후 3시 10분, 인천공항(KE 958)

*은혜롭고 안전한 일정이 되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5. 주삶 5,6월호 발간

우리교회 새벽기도회와 순모임 교재인 주삶 5,6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 교우소식

 

1. 결혼 - 김유미(김병술 집사/기숙인 집사의 장녀)/헤리슨 레이, 6월 2일(토) 오후 2시, 발라드메 7층(범계역 3번 출구)

 

 

● 이달의 선교사

 

5월 이달의 선교사는 선교 정보수집, 선교전략연구, 선교동향분석, 지역교회 선교정책 자문 등을 통해 한국교회와 선교단체가 효과적으로 세계선교 사역을 감당하도록 돕는 한국선교연구원(KRIM)의 원장인 문상철 선교사입니다.

1)문상철선교사가 선교연구와 교육사역을 시작한지 28년이 되었는데 세월이 갈수록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사역에 임할 수 있도록

2)유희주선교사는 선교사들의 선교지의 삶에 대하여 진솔하게 말하면서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도록 돕는 디브리핑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논문을 쓰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시도록

3)KRIM의 모든 스텝들이 영육 간에 강건하며 영적으로 민감하여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열정을 갖고 주어진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4)2월에 결혼한 딸 조은이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3월초에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3박 4일간 진행된 아시아 지역 위클리프 10 여국에서 1-2 명씩 모여 ‘성경번역과 훈련에 대해 모색하는 회의에 다녀왔습니다. 현재 저희 성경번역 선교단체들이 직면한 훈련들의 상황을 점검하고, 또 필요한 훈련에 대한 제안 및 논의점 들을 함께 생각하면서 ,변화해 가는 ‘성경번역’ 사역 양태에 알맞은 훈련을 마련하자는 것이 취지였습니다.

4월 23일~5월 18일까지는 인도 북부 데라둔에 위치한 ILL(성경번역선교사 훈련학교)에서 8명(4개 언어 성경번역 프로젝트)을 대상으로 그들 언어의 ‘문법 ’을 기술하는 웍숍을 인도했습니다. 이곳 학장선생님이 제게 “작년에 5개의 성경번역 진행 언어가 저의 도움으로 ‘문법 ’논문을 완성하였다”는 말씀과 “훈련을 통해 저들의 능력이 키워지고 있다”는 평을 주셨습니다.

그 분의 감사의 말씀들을 겸허히 받고, 하나님께 많은 감사를 올려드렸습니다. 현재 인도 내에 번역을 진행하고 있는 언어가 140여개가 있는데 제가 계속해서 문법 작성 웍숍 인도와 현지 훈련자 들 양성에 좀 더 주력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매년 1-2회 방문하여 언어학 훈련시키는 ILL 학교에서 ‘문법 ’ 논문 작성을 위한 웍숍을 인도하고 있습니다.

언어학 관련 짧은 소논문 2개 작성을 계획합니다. 그 동안 써 놓았던 논문들을 좀 더 학술적 논문으로 만들어서 언어학 잡지에 실리기를 바라며, 필드에서 사역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문헌을 마련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금년에 맡겨주신 사역들을 충성되이 잘 감당하도록 기도를 부탁드리며,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함께 전합니다.

 

김혜경 선교사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280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천부여 의지 없어서”

4) 암송복습 - 마태복음 7장 1-2절을 함께 암송합니다.

5) 암송 - 마태복음 7장 1-3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한 번 읽고 묵상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예수님은 비판을 하는 자들에게 스스로를 되돌아볼 것을 말씀하십니다. 다른 이를 향해 비판을 할 때는 침소봉대를 하고, 나에게는 관대한 자신의 모습을 돌이키라고 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다른 이를 향해 비판하는 어떤 특정한 것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나 자신의 모습임을 드러내십니다. 내가 그토록 분을 내고, 참지 못하는 다른 이의 어떤 점이 바로 나의 모습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사람들의 특정한 모습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있다면, 그 모습은 다른 이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나의 모습입니다. 다른 이에게 그러한 모습이 티끌만큼 있다면, 내 안에는 들보와 같이 커다랗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내가 견딜 수 없는 내 안의 모습을 다른 이를 통해 보았을 때, 견딜 수 없는 것입니다. 나 자신을 부정하기 위해 다른 이를 비판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비판을 하려는 마음이 들 때, 그것을 하나님의 신호로 여겨야 합니다. 나의 연약한 부분을 발견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신호로 여기고, 회개하며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보면서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를 깨닫지 못하느냐”고 말씀하심으로 우리에게 회개를 촉구하십니다. 첫 사람의 범죄로 인하여, 우리는 전적으로 부패하였기에, 내 안에 어떤 모습들은 선하고, 어떤 모습들은 악하다고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다른 이를 통해 나의 연약함을 발견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여, 상대를 비판하기보다는 먼저 스스로를 위해 기도해야만 하겠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