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05-11 11:10
5월 13일 주보(어버이주일)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647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1,2부 : 에배소서 6:1-4(신약 316면), 3부 : 사도행전 1:1-11(신약 186면)

* 말씀선포 - 1,2부 :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3부 :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림⌟

* 설교 - 1,2부 : 이복우 목사, 3부 : 서진교 전도사

* 대표기도 - 1부 : 전영운 안수집사, 2부 : 조경현 안수집사, 3부 : 이기리

* 봉헌 - 1부 : 이병건 집사, 2부 : 이민성 집사

* 찬송 - 1부 : 15장/577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579장

 

 

● 수요예배(5/16)

 

* 대표기도 - 김영미A 권사

* 성경본문 - 미가 1:3-7(구약 1290면)

* 말씀선포 - ⌜미가 강해(2)⌟

* 설교 - 이정섭 목사

 

 

● 모임광고

 

1. 주일순장교육 - 이번 주 수요예배(5/16) 직후, 손양원홀

2. 사랑회 성경공부 - 이번 주 목요일(5/17) 오전 10시 30분, 303비전홀

3. 사랑회월례회 - 다음 주일(5/20) 낮 12시, 언더우드홀손양원홀

 

 

● 일반소식 

 

1. 어버이주일

오늘은 어버이주일로 지킵니다. 예배 시 사랑회 어르신들(68세 이상)께 선물을 증정합니다.

 

2. 에들렛교회 헌당예배

우리교회 파송선교사인 김반석 선교사님이 사역하는 카자흐스탄 애들렛교회의 예배당건축이 완공되어 헌당예배를 오늘 드립니다.

▸예배 참석자 : 강신욱 최에스더 김원배 임원철 황인탁 윤형원(6명)

*귀국 : 5월 16일(수) 오전 7시 50분 인천공항

 

3. 선교보고 및 기도회

우리교회 파송선교사로 방글라데시에서 어린이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유하나 선교사님의 선교보고 및 기도회가 오늘 오후 2시, 2층 문준경홀에서 있습니다.

 

4. 의료 및 이미용봉사

▸일시 : 오늘 오후 2시 교회출발

▸장소 : 희년국제선교회(마석공단, 필리핀외국인근로자사역)

▸참가자 : 의료봉사틴, 이미용봉사팀, 찬양봉사팀 및 봉사희망자

▸담당 : 안희철 집사(010-8795-6703)

 

5. 주삶 5,6월호 발간

우리교회 새벽기도회와 순모임 교재인 주삶 5,6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6. 안양생명의전화 시민상담교육

우리교회가 후원하는 안양생명의전화에서 다음과 같이 시민상담교육에 참여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교육기간 : 5월 29일(토) ~ 10월 23일(화) 매주 화요일 오후 1시~3시(총 20회 교육)

▸교육장소 : 안양생명의전화(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598 샤르망 1차 322호)

▸교육대상 : 안양시, 군포시, 의왕시, 과천시 거주 지역주민

▸신청접수 : 031-383-9114(문자 접수 010-7648-9114/문자로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거주 지역을 전송)

▸교육비 : 무료(안양생명의전화 후원단체 지원)

▸신청기간 : 5월 28일(월)까지

 

 

● 교우소식

 

1. 결혼

·남건우(남상만 집사/최도미 권사의 차남)/이연주, 5월 19일(토) 낮 12시 더 그랜드 힐 컨벤션 3층 그랜드볼룸

*하객 수송을 위한 전세버스가 당일 오전 10시, 교회에서 출발합니다.

 

 

● 이달의 선교사

 

5월 이달의 선교사는 선교 정보수집, 선교전략연구, 선교동향분석, 지역교회 선교정책 자문 등을 통해 한국교회와 선교단체가 효과적으로 세계선교 사역을 감당하도록 돕는 한국선교연구원(KRIM)의 원장인 문상철 선교사입니다.

1)문상철선교사가 선교연구와 교육사역을 시작한지 28년이 되었는데 세월이 갈수록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사역에 임할 수 있도록

2)유희주선교사는 선교사들의 선교지의 삶에 대하여 진솔하게 말하면서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도록 돕는 디브리핑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논문을 쓰고 있는데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시도록

3)KRIM의 모든 스텝들이 영육 간에 강건하며 영적으로 민감하여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열정을 갖고 주어진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4)2월에 결혼한 딸 조은이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제가 대표로 섬기고 있는 BTC는 1993년 4월 11일 저희 신혼 전셋집에서 젊은이들을 100% 비즈니스맨이자 100% 선교사를 훈련시켜서 세계선교를 감당하는 목표를 가지고 Businary Training Camp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 후 주님께서 성장하는 은혜를 주셨지만, Businary라는 새 포도주를 선교단체라는 헌 부대에 넣음으로 부대도 터지고 포도주도 버리게 되는 어려움을 겪게 되었고, 저희 부부는 개인적으로 좌절과 자숙의 7년을 보내야 했습니다.

창립 25주년을 맞은 BTC는 Businary Transforming Community(BTC)라는 새 이름을 출범합니다. 앞으로 선교사라는 종교적 라벨을 붙여 파송하지 않고 Businary를 세우고, 일상적인 삶의 영역으로 파송하여 황폐한 성읍을 사람 살 곳이 되게 하며, 열방을 치유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변화가 아니라 참된 변혁을 추구하며, 일상적인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의 통치를 실현하는 진정한 예수 중심의 선교공동체를 구축해 가길 원합니다.

이를 위해 그동안 진행해 왔던 다음 세대를 위한 훈련사역, 사회의 황폐한 영역을 사람 살 곳이 되게 하는 영역적 전방개척사역과 서남아시아, 중동, 아프리카에서 지금까지 사역해 온 전방개척선교사역을 체계적이고 균형 있게 감당해 나가길 원합니다. 부족한 저희 가정이 새 포도주가 되고, BTC가 새 부대가 되어서 예수 중심의 강력한 선교공동체를 이루어 참된 변혁의 사명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신갈렙, 전사라 선교사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88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내 진정 사모하는”

4) 암송복습 - 마태복음 7장 1절을 함께 암송합니다.

5) 암송 - 마태복음 7장 1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한 번 읽고 묵상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해설

출애굽 이후 이스라엘 백성은 계속 모세를 비방하고 심지어 해하려고 까지 하였습니다. 금송아지를 만들어 우상을 숭배하기까지 하자 하나님은 모세에게 이스라엘을 멸하고, 모세를 통해 큰 민족을 이루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모세는 그들을 멸하실 바에 나의 이름도 주님의 책에서 지워달라고 간구하였습니다. 모세가 구스 여자와 재혼을 하자 아론과 미리암이 비방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비방이 정당하지 않다며 미리암이 문둥병에 걸리게 하셨습니다. 그 모습을 본 모세는 그녀를 고쳐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하였습니다. 이런 모세의 모습을 보고, 성경은 그의 온유함이 지면의 모든 사람보다 더하다(민 12:3)고 증언하였습니다. 모세가 다른 이를 비방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았기 때문입니다. 모세는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애굽의 왕자로서 누리는 낙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더 기뻐하였습니다(히 11:26). 모세는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한 자였습니다(신 18:15). 예수님을 통해 인류를 구원하실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얼마나 당신의 자녀들을 사랑하시는지 알기에, 모세는 그들을 함부로 비방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대신 죽으실 만큼 사랑한 사람은 나만이 아니라, 내 이웃들도 포함됩니다. 인류를 사랑하시어 당신의 아들을 내어주실 만큼 우리를 사랑하신 아버지의 마음, 그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여 자원하여 기쁨으로 우리를 위해 십자가 지신 예수님의 마음을 안다면, 우리는 함부로 다른 이를 비방할 수 없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