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04-27 09:55
4월 29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8,846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1,2부 : 요한복음 2:1-11(신약 144면), 3부 : 요한복음 21:15-25(신약 184면)

* 말씀선포 - 1,2부 :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3부 : ⌜태어난 순간 정해진 삶의 목적⌟

* 설교 - 1,2부 : 이복우 목사, 3부 : 서진교 전도사

* 대표기도 - 1부 : 김보순 안수집사, 2부 : 이재용 안수집사, 3부 : 윤혜림

* 봉헌 - 1부 : 유선준 집사, 2부 : 유시욱 집사

* 찬송 - 1부 : 43장/210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390장

 

 

● 수요예배(5/2)

 

* 대표기도 - 권구영 권사

* 성경본문 - 룻기 1:19-22(구약 403면)

* 말씀선포 - ⌜룻기강해(4)⌟

* 설교 - 임재욱 목사

 

 

● 모임광고

 

1. 이스라엘 성경지리답사 여행 신청자 모임 - 오늘 오후 2시, 303비전홀

 

 

● 일반소식 

 

1. 성찬주일/어린이주일/함께하는 전교인예배 

다음 주일(5/6)은 성찬주일과 어린이주일로 지킵니다. 오전 11시에 함께하는 전교인예배로 한 번 예배드리며 성찬식과 유아세례식을 거행합니다.

▸5월 성찬준비위원 : 박춘희 김국희 김경혜 최미령 김경희A 전명숙

*함께하는 전교인예배로 인해 주차혼잡이 예상되오니 예배에 오실 때 가급적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일 점심식사는 교회에서 준비하지 않습니다.

 

2. 선교기금 마련 바자회   

▸일시 : 오늘

▸장소 : 1층 로비

▸품목 : 명란젓, 다마리간장, 고추장소스 외 기타

 

3. 의료 및 이미용봉사

▸일시 : 오늘 오후 3시(교회에서 오후 2시 출발)

▸장소 : 등대교회(노숙자, 쪽방촌)

▸참가자 : 의료봉사틴, 이미용봉사팀, 찬양봉사팀 및 봉사희망자

▸담당 : 안희철 집사(010-8795-6703)

 

4. 주삶 5,6월호 발간

우리교회 새벽기도회와 순모임 교재인 주삶 5,6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5. 2018성경지리역사 특강

▸일시 : 5월 14일(월) 오후 1시 - 4시 30분

▸장소 : 예수비전교회(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소재)

▸강사 : 이복우 교수, 고양주 목사

▸주관 :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성경지리역사연구소

 

 

● 교우소식

 

1. 새가족 - 강신훈/우영희,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135, 4/22

2. 이사

·오승엽 집사/김예영 성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4/23

·구본욱 집사/안영실 권사, 시흥시 매화2로

 

 

● 이달의 선교사

 

2018년 4월 이달의 선교사는 우리교회 파송선교사로 2004년 태국으로 파송되어 태국 교회 개척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이창운, 노희정 선교사입니다.

1)이창운 선교사 부부가 계속해서 영적, 인격적으로 성숙하며, 자기개발에 힘쓰고, 주님이 주신 은사를 최대한 잘 활용하여 태국 교회를 기쁘게 섬기도록

2)가족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고(이창운 - 발목수술부위의 회복/노희정–위암수술 후유증/이사랑–척추측만증 증세/이평화–부정맥) 4월1일부터 3개월

동안 한국에서 검진과 치료를 받을 예정인데 은혜를 주시도록

3)그동안 홈스쿨로 공부해온 두 자녀(사랑, 평화)가 4월 7일 고졸검정고시를 응시하는데 지혜를 주시며, 은사와 소명에 따라 대학 진학과 진로를 준비할 때 주님이 인도해 주시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애들렛교회는 탈가르시와 함께 “사랑의 쌀 나눔” 구제 사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탈가르 부시장이 극빈자, 과부들, 장애인 가정들에게 생필품과 약품을 도와줄 수 없는가하는 요청을 교회에 해왔는데 마침 서울광염교회에서 재정을 지원하겠다는 연락을 주어서 탈가르시에서 선정한 60가정과 저희교회가 전도중인 20가정등 80가장에게 쌀과 비상약품을 나누려합니다.

현재 교회당 건축은 공정율 93-95% 정도로 4월 말이면 마무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동안 사용했던 천막 예배당이 낡아 더 이상 사용하기 어려워 지난주일(22일)에 건축 중인 교회당에서 첫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5월 13일 주일에는 그 동안 건축을 위하여 한국과 카작에서 기도하시고 도와주신 분들과 성도들, 이웃들을 초청하여 헌당예배를 드립니다.

지난 8년 동안 예배의 처소로 사용한 카작의 전통 가옥인 천막은 정말 에들렛교회에게는 하나님의 지혜였고 은혜였습니다. 영하 30도까지 떨어지는 혹한에도 가스난로 두 대로 독한 냄새를 맡으면서도 하나님을 찬양했고, 영상 40도가 넘는 더위에도 힘든 줄 모르고 한 마음으로 주님을 찬양했습니다. 저희에게 그 천막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가장 좋은 예배당이었습니다.

새로운 교회당은 저희에게는 하나님의 은혜와 약속의 상징입니다. 다음 주에도 건축을 마무리 하는 일이 바쁠 것으로 생각이 되지만, 이 사역이 은혜 가운데 잘 진행이 되어 에들렛교회가 탈가르시 안에서 사회에 기여하며 영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교회로 좀 더 성장해 나가고, 좀 더 많이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반석, 이샘물 드립니다.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393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오 신실하신 주”

4) 암송복습 – 이사야 53:4-7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 이사야 53:4-7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7절을 보면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도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과 털 깎는 자 앞에서 잠잠한 양 같이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도다”라고 하였습니다. 이는 고난에 대한 여호와의 종 곧 그리스도의 자세를 예언한 것으로 고난을 당할 때에 침묵하며 그 고난을 기꺼이 감수하셨다는 것 입니다.

그리스도 역시 많은 곤욕을 당하고 또 죽음으로 몰아가고 있었지만 그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잠잠히 침묵하셨습니다. 그것은 그가 힘이 없어서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얼마든지 자신에 대하여 변명 할 수 있었고,또 열 두 영(營)도 더 되는 하늘의 천군천사를 불러 자신을 부당하게 핍박하는 자들을 멸하실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리하지 아니하고 사람들로 말미암는 고난을 침묵으로 감내하신 것입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그러한 고난을 통해서만 인류구원이라는 성부 하나님의 뜻을 이루실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는 우리 인생을 사랑하사 구원하기 위하여 당하지 않아도 될 고난을 당하시되 묵묵히 그 모든 것을 견뎌 내신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의 모습은 어떤가요? 조금도 손해 보려고 하지 않고 억울한 일을 당하려 하지 않습니다. 철저히 계산 따져보고 자신에게 손해가 되지 않게 하려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렇게만 사는 것은 자신의 인생을 사는 것이지 하나님의 뜻을 위해 산다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때로는 하나님의 뜻을 위해 불합리하거나 당해도 그것이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며 은혜로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면 그리스도께서 그리하셨던 것처럼 참고 인내하기를 바랍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