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04-20 10:15
4월 22일 주보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9,115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1,2부 : 요한복음 1:19-28(신약 142면), 3부 : 요한복음 21:1-11(신약 142면)

* 말씀선포 - 1,2부 : ⌜네가 누구냐?⌟, 3부 : ⌜예수님의 동행을 확인하는 법⌟

* 설교 - 1,2부 : 이복우 목사, 3부 : 서진교 전도사

* 대표기도 - 1부 : 이기철 안수집사, 2부 : 원현수 안수집사, 3부 : 백건일

* 봉헌 - 1부 : 유병광 집사, 2부 : 오인대 집사

* 찬송 - 1부 : 9장/266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 366장

 

 

● 수요예배(4/25)

 

* 대표기도 - 허혜명 권사

* 성경본문 - 룻기 1:6-18(구약 401면)

* 말씀선포 - ⌜룻기강해(3)⌟

* 설교 - 임재욱 목사

 

 

● 모임광고

 

1. 중직자 간담회 - 오늘 2부예배 직후, 303비전홀

*참석대상자 : 시무장로, 안수집사, 시무권사, 순장

2. 이스라엘 성경지리답사 여행 신청자 모임 - 다음 주일(4/29) 오후 2시, 303비전홀

 

 

● 일반소식 

 

1. 유아세례 신청 

5월 6일 어린이주일에 유아세례식을 거행합니다. 유아세례를 원하시는 부모님은 신청서(1,3층 필경대에 비치)를 오늘까지 행정실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아세례 교육 및 문답 : 5월 5일(토) 오후 5시

 

2. 대라당회장 선임 

*대리당회장 : 이복우 목사

 

3. 제직임명 

◆바울(선교)위원회 *선교재정팀 : ·팀장 - (임) 오인대 (면) 이기철

◆바나바위원회 *이스라엘찬양대 : ·지휘 - (임) 홍애련 (면) 박진숙

◆디모데위원회 *영아부 : ·교사 - 정우정

 

4. 열방을 위한 기도 

우리교회의 파송선교사, 협력선교사 및 협력선교기관들의 사역과 기도제목을 담아 연 2회 발행하는 ‘열방을 향한 기도’ 20호(2018년 4월~2018년 8월)가 발간되었습니다. 개인기도시간과 가정예배, 순모임 등에서 선교사들을 위한 기도에 동참해 주시고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지하 1층 브리스길라룸에서 모이는 선교사를 위한 중보기도 모임에도 성도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5. 선교기금 마련 바자회   

▸일시 : 4월 29일(주일)

▸장소 : 1층 로비

▸품목 : 명란젓, 다마리간장, 고추장소스 외 기타

 

6. 의료 및 이미용봉사

▸일시 : 다음 주일(4/29) 오후 3시(교회에서 오후 2시 출발)

▸장소 : 등대교회(노숙자, 쪽방촌)

▸참가자 : 의료봉사틴, 이미용봉사팀, 찬양봉사팀 및 봉사희망자

▸담당 : 안희철 집사(010-8795-6703)

 

7. 주삶 5,6월호 발간

우리교회 새벽기도회와 순모임 교재인 주삶 5,6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 교우소식

 

 

● 이달의 선교사

 

2018년 4월 이달의 선교사는 우리교회 파송선교사로 2004년 태국으로 파송되어 태국 교회 개척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이창운, 노희정 선교사입니다.

1)이창운 선교사 부부가 계속해서 영적, 인격적으로 성숙하며, 자기개발에 힘쓰고, 주님이 주신 은사를 최대한 잘 활용하여 태국 교회를 기쁘게 섬기도록

2)가족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고(이창운 - 발목수술부위의 회복/노희정–위암수술 후유증/이사랑–척추측만증 증세/이평화–부정맥) 4월1일부터 3개월

동안 한국에서 검진과 치료를 받을 예정인데 은혜를 주시도록

3)그동안 홈스쿨로 공부해온 두 자녀(사랑, 평화)가 4월 7일 고졸검정고시를 응시하는데 지혜를 주시며, 은사와 소명에 따라 대학 진학과 진로를 준비할 때 주님이 인도해 주시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저희 가정은 작년 여름에 1년 예정으로 안식년으로 나왔는데 작년 11월에 저희 소속단체(WEC)에서 오랫동안 공석이었던 부대표(멤버케어담당)직을 제안하였습니다. 저희는 한 달 동안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지금은 한국에서 선교사들을 섬기는 선교사로 사는 것이 맞다는 싸인을 주셨습니다.

저희는 지난 2월말 저희가 10년간 사역했던 선교지를 아들 우주와 함께 방문을 하였습니다. 방문목적은 세 가지였습니다. 첫째, 집과 짐 정리 둘째, 현지인들과 만나 격려하고 이별하기 셋째, 팀 사람들과 만나 격려하고 이별하는 것이었습니다. 방문하는 동안 위험한 일도 있고 매일매일 어려운 일들이 있었지만 잘 마치고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저희들은 3월 26일부터 양재동에 있는 WEC 한국본부에서 멤버케어사역을 시작했는데 최소한 내년 말까지 사역을 할 계획입니다. 바라고 기도하는 것은 저희의 작은 섬김을 통해서 여러 문화와 다양한 환경 속에서 사역을 하고 있는 470명의 한국소속 WEC선교사들과 가족들이 ‘하나님이 자기들을 돌보신다’는 것을 느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저희 가정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그 속에서도 기쁨을 잃지 않고 있고, 우리의 영혼의 닻을 내릴 수 있는 주님이 있어서 감사합니다. 흔들리지만 표류하지 않을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저희 사역을 위해서 기도와 후원해 주시는 교회와 성도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대로, 오로지 선교사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266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주의 피로 이룬 샘물”

4) 암송복습 – 이사야 53:4-6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 이사야 53:4-7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6절 하반절을 보면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으로 하여금 우리 모든 인간의 죄를 떠맡게 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한 사람의 희생으로 모든 죄인들의 죄를 사했다는 말입니다. 어떻게 한 사람의 희생으로 많은 사람이 의롭다함을 받고 생명에 이를 수 있겠습니까? 인간의 상식으로는 납득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인간의 죄를 대속하기 위해선 반드시 인간이어야만 합니다. 그래서 성자 하나님이 성육신하신 것입니다. 온전한 인간으로 오셨지만, 그분은 여전히 하나님이셨습니다. 신성과 인성이 한 몸 안에 계신 것입니다. 하나님이신 예수님의 생명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귀한 것입니다. 그래서 그의 희생은 많은 사람들을 대속하고도 남습니다. 그 대속의 효과는 오고 오는 모든 세대의 사람들의 죄까지도 사하실 효력이 있을 만큼 비교할 수 없는 귀중한 것입니다.

우리가 매일 나약하여 죄를 범함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께서 다시 희생하실 필요가 없고, 우리가 죄를 범할 때마다 그리스도를 의지하여 회개하기만 하면 죄 사함을 받아 구원을 상실하지 않게 되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