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커뮤니티 > 금주의 주보

금주의 주보

 
작성일 : 18-03-30 13:25
4월 1일 주보(부활주일/성찬주일)
 글쓴이 : 남서울평촌교회
조회 : 9,231  

● 주일예배

 

* 성경본문 - 고린도전서 15:12-15(신약 282면)

* 말씀선포 - ⌜소망, 그 가벼움과 무거움⌟

* 설교 - 강신욱 목사

* 성찬식

* 학습/세례/입교식

* 대표기도 - 1부 : 김원배 장로, 2부 : 박현철 장로, 3부 : 황태원

* 봉헌 - 1부 : 엄성식 집사, 2부 : 안희철 집사

* 찬송 - 1부 : 161장, 2부 : 경배와 찬양

* 헌신찬양 -161장

 

 

● 수요예배(4/4)

 

<부활절 기념집회 첫째날> 

* 기도 - 김동원 장로

* 찬양 - 임마누엘찬양대

* 설교 - 김수억 목사

 

 

● 모임광고

 

1. 정기제직회 - 다음 주일(4/8) 2부예배 직후, 303비전홀

*참석대상 : 제직회회원(시무장로, 안수집사, 시무권사)

 

 

● 일반소식 

 

1. 부활주일/성찬주일 

오늘은 부활주일과 성찬주일로 지키며 청장년 학습, 세례, 입교식과 성찬식을 거행합니다.

▸4월 성찬준비위원 : 김종현 정청연 최도미 허혜명 권구영 안영실

 

2. 부활절 기념집회 

▸일시 : 4월 4일(수) - 6일(금) 오후 8시, 마라나타채플

*강사 : 김수억 목사(합동신학대학원 졸업, 죠이선교회 대표, 중동교회 협동목사)

 

3. 굿윌장터

▸일자 : 오늘

▸장소 : 지하1층 로비

 

4. 에들렛교회 헌당예배 

▸일정 : 5월 13일(주일)

▸축하방문일정 : ·5월 11일 오후 6시 20분 인천출발

·5월 16일 오전 7시 50분 인천도착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임원철 장로님께 연락바랍니다.(여행경비 본인부담)

 

5. 주삶 3,4월호 발간 

우리교회 새벽기도회와 순모임 교재인 주삶 3,4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구입처 : 행정실

 

● 교우소식

 

1. 새가족 - 황지영, 광명시 철산동, 3/25

2. 소천 - 고 이성훈 님(향년 84세), 이영진 성도 부친/전난기 성도의 시부, 3/27

3. 결혼 - 임다윤(임원철 장로/강선희 권사의 장녀)/백다민, 4월 7일(토) 오후 3시, 그랜드힐 컨벤션(3층 그랜드볼륨)

*하객 수송을 위한 전세버스가 당일 오후 1시 교회에서 출발합니다.

4. 입대 - 전주형, 전형운 집사/김영아A 집사의 장남, 4/2

 

 

● 이달의 선교사

 

2018년 4월 이달의 선교사는 우리교회 파송선교사로 2004년 태국으로 파송되어 태국 교회 개척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이창운, 노희정 선교사입니다.

1)이창운 선교사 부부가 계속해서 영적, 인격적으로 성숙하며, 자기개발에 힘쓰고, 주님이 주신 은사를 최대한 잘 활용하여 태국 교회를 기쁘게 섬기도록

2)가족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고(이창운 - 발목수술부위의 회복/노희정–위암수술 후유증/이사랑–척추측만증 증세/이평화–부정맥) 4월1일부터 3개월

동안 한국에서 검진과 치료를 받을 예정인데 은혜를 주시도록

3)그동안 홈스쿨로 공부해온 두 자녀(사랑, 평화)가 4월 7일 고졸검정고시를 응시하는데 지혜를 주시며, 은사와 소명에 따라 대학 진학과 진로를 준비할 때 주님이 인도해 주시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 선교·구제소식

  

사랑하는 남서울평촌교회 성도님들께

 

1,2월은 이곳 페낭의 화교교회인 안드레교회와 페트라교회 그리고 입신교회에서 주일설교를 나누었습니다. 최근 페트라교회는 늘어나는 C국 성도들로 인해서 당황해하고 있는데, 저는 사도행전 6장의 예루살렘교회처럼 헬라파유대인들(C국 및 외국인성도)에게도 리더쉽의 기회를 줄 것을 권면했습니다. 비록 인간의 본성이 이것을 힘들어 할지라도 우리는 초대교회가 다민족 선교적 교회였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3월초 KL에서 C국 사역자들을 대상으로 선교훈련이 있었고, 넷째 주에는 청소년부 수련회를 인도합니다. 복음메시지와 함께 소요리 문답 4문(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을 주제로 잡았습니다. 화교 청소년들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깨닫게 되어 그들의 Emotion(감정)이 아니라 Affection(애정)의 대상이 변하는 참된 회심을 경험하길 바랍니다. 말씀 맡은 자로서 주님의 임재 가운데 설교와 티칭 그리고 훈련사역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첫째 민서와 14년 차이가 나는 셋째가 9월말에 태어납니다. 나이 마흔에 갑상선암 수술 후 두, 세 달에 한 번씩 귀국하여 호르몬 약을 조절하며 세 번째 제왕절개를 하게 되는 아내, 셋째가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64살이 되는 저, 기존에 세웠던 인생계획에 핼리혜성 같은 독립변수가 날아들었지만 지금까지 그랬듯이 주 앞에서 양심을 따라서 힘 있게 살겠습니다! 제가 주님을 앞서지 않고 말씀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서 깊게 사랑하고 용감히 순종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최욥, 남기쁨 드림

 

          

● 무지개편지

 

준비하기

1) 성경책과 무지개편지를 가지고 모입니다.

2) 자녀의 인도가 가능한 가정은, 자녀가 인도합니다. 예배 선언과 주기도문 선언은 가장이 합니다.

 

시작하기

1) 예배선언 - “지금부터 말씀암송가정예배를 드리겠습니다.”

2) 기도 - 사도신경으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합니다.

(예배를 위하여 부모 또는 자녀가 기도하여도 무방합니다.)

3) 찬송 – 찬송가 258장으로 함께 찬송합니다. “샘물과 같은 보혈은”

4) 암송복습 – 이사야 53:7을 함께 암송합니다.

(암송하지 못한 가정은 횟수를 정하여 반복해서 읽습니다.)

5) 암송 – 이사야 53:4-5절을 함께 묵상하고 암송합니다.

 

말씀 나누기

6) 말씀에서 알게 된 것이나 느낀 점을 나눕니다. (말씀 해설 참고)

7) 부모가 자녀에게, 자녀가 부모에게, 형제가 서로에게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고,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기도하고 마치기

8) 서로의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합니다. (교회, 이웃, 나라, 선교를 위한 기도를 추가하여도 좋습니다.)

9) 축복 기도 - 부모가 자녀를 위해 축복 기도합니다.

10) “주기도문으로 기도하고 예배를 마치겠습니다.”

 

◆말씀 해설

4-5절은 여호와의 종이 당하게 될 고난의 성격을 말하고 있습니다. 즉 여호와의 종이 고난을 당하는 것은 순전히 ‘우리’의 죄 때문이요, ‘우리’로 평화를 누리고 고침을 받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의 고난의 원인은 전적으로 ‘우리’ 죄인들에게 있었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놓치지 말아야 할 사실은 죄에는 징계와 형벌이 따른다는 사실입니다. 그것도 무시무시한 엄정한 형벌이 따른다는 것입니다.

도대체 무엇 때문에 무죄하신 그리스도께서 이처럼 무시무시한 고통을 당하셔야 했습니까? 왜 그가 그 처절한 일을 다 당하셔야 했습니까? 그것은 우리가 알듯 바로 우리의 죄악 때문입니다. 만일 우리의 죄와 죄의 대가가 극히 적은 것이고 그저 보아 넘길만한 것이라면 그리스도께서 이처럼 처절한 죽임을 당할 필요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죄는 그처럼 대충 넘어갈 성격의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결국 사망과 지옥형벌을 초래하는 것으로 그 실체를 지켜보면 끔찍하고 추하고 사악하기 그지없는 것입니다. 파멸로 귀결되는 가장 근본적이고 가장 심각한 인생 최대, 최악의 문제입니다.

이런 죄의 대가를 주님이 대신 치르셨다는 것을 뼈저리게 절감하신다면 이제 더 이상 죄와 짝하지 마십시오. 죄를 가까이 하는 것은 우리를 위해 그 부끄럽고 그 고통스런 십자가를 지신 주님을 다시 십자가에 못 박는 것이나 마찬가지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