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선교와 구제 > 선교소식

선교소식

 
작성일 : 18-12-19 15:51
[박정석] 파푸아 뉴기니에서 드리는 소식
 글쓴이 : 김태정 선교사
조회 : 9,301  

<우물>

건기가 심했던 지난 두 달, 마을에 우물이 모두 말랐습니다. 숲 속에 있는 이 우물은 그리 깊지도 않고 크지도 않지만, 온 마을 주민들이 매일 물을 길러가도 맑고 시원한 물이 넘칩니다. 마침 요한복음을 번역하면서 생수가 되시는 예수님을 다시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성탄과 새해를 맞이하는 동역자 여러분의 삶에 예수님의 생명이 이와 같이 흘러 넘치기를 바라 마지 않습니다

  

<성경공부>

매주 한번씩 주일학교 교사인 주디와 성경공부를 했습니다. 주디가 매일 성경을 읽도록, 주일학교를 다시 시작하고, 지치지 않고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지난 2월 예수님을 영접했던 바럿은 주술과 관련된 폭행으로 수배 중입니다. 고난 중에 예수님을 기억하고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루카스도 여전히 술과 담배를 끊지 못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은 쉽지만 삶이 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스스로 제자가 되고, 또 다른 사람들을 제자를 삼을 수 있는 사람을 길러내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성경번역>

두 달 동안 사도행전과 요한복음의 팀점검을 하였습니다. 얌을 심느라 대부분의 마을 사람들이 밭에 가서 사는 이 바쁜 계절에도, 매일 2-5명의 사람들이 꾸준히 와서 일을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활주로 공사>

삽 하나로 이 어려운 일을 하는 사람들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무엇이기에 이런 큰 사랑을 받는가 싶고, 말씀을 사모하는 이들의 마음을 환히 들여다 보는 것 같기도 합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다시 한 번 한결같이 저희와 나마 사람들을 기억하고 사랑으로 섬겨 주시는 동역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시간이 갈수록 부족한 것 뿐인 저희를 발견합니다. 그럼에도 이 일을 계속할 수 있는 것은 주님의 사랑과 여러분의 기도 때문입니다. 주님이 오신 성탄과 새해에 우리를 한없이 사랑해주시는 예수님을 다시 만나는 시간 되시기를 바랍니다

 

박정석, 권선영, 희원, 시온 드림


감사와 기도제목

1. 한 해 동안 함께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올 해 마가복음이 출판되었고, 누가복음, 요한복음1-17, 사도행전의 팀점검을 마쳤습니다. 현지인 번역자들이 초벌 번역한 마태복음 1-19, 골로새서가 팀점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 배포된 마가복음이 교회와 가정에서 꾸준히 사용되도록 기도합니다. 말씀을 읽을 때 지혜의 성령님께서 깨닫게 하시고 삶을 바꾸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3. 1월에 마타에 가서 마가복음 읽기반을 한 주간 운영할 때 사람들이 복음을 온전히 이해하도록 기도합니다.

4. 그라야 마을에 신실한 주일학교 교사들이 세워지며, 매주 어린이 예배가 드려지도록, 주일학교를 통해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더 알아가도록 기도합니다.

5. 나마 지역 교회들이 매주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말씀이 온전히 선포되고, 믿음이 새로와지며, 젊은이들이 주께 돌아오도록 기도합니다.

6. 창세기 초벌 번역을 하는 딕, 엠도, 엘리, 마이클과 마태복음 20-28장의 초벌 번역을 하는 라와 목사님이 각각 맡은 부분의 번역을 잘 끝내도록, 진리의 성령님께서 도우셔서 본문에 충실하고 자연스러운 번역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7. 1,2월에 예정된 마태복음, 골로새서, 창세기의 팀점검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8. 마을 집의 보수를 위해 애쓰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요 기둥과 지붕을 바꾸기 위해 나무를 베고 높은 곳에 올라가는 등의 힘든 일을 할 때 안전하도록, 기쁨을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양철 지붕과 물탱크를 적절한 시기에 공급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9. 비행장 공사를 위해 트랙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시고, 안전하고 튼튼한 비행장이 만들어지도록, 준공 검사를 받기까지 모든 과정을 하나님께서 순조롭게 인도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10. 나마어 학교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읽고 쓰는 법을 잘 배우고, 성경을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11. 파송 교회와 협력 교회, 개인 후원자들이 나마 성경 번역에 참여하는 기쁨을 날마다 경험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파푸아 뉴기니에서

 

박정석 권선영드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