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선교와 구제 > 선교소식

선교소식

 
작성일 : 18-12-16 07:04
[이종대] 우리의 생각보다 앞서 행하시는 하나님
 글쓴이 : 김태정 선교사
조회 : 9,260  

 

주님의 신실한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성경활용웤샵은 각 종족이 돌아가며 장소를 제공하고 함께 훈련을 받고 영적 교제를 나눕니다. 성경활용자료들을 제작할 뿐아니라 사역자들의 숨은 재능을 발견하여 개발할 기회가 되고 다른 종족이 가진 좋은 점을 서로 배워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막연했습니다. 브각사역이 사바다중언어성경활용사역(SMS)으로 확대되어 브각종족뿐 아니라 다른 종족들과 함께 사역한다는 것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의심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그동안 훈련받고 사역해온 경험과 기술을 봉기, 따갈, 룬다야, 따빌롱 종족들에게 하나하나 전수하면서 서로 배워가고 영적으로 함께 성장하는 것을 보게됩니다 여호와의 말씀에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 길과 달라서(이사야55:8 )’ 라는 말씀을 깨닫게 됩니다.”

따빌롱 마을에서 5개 종족이 모여 성경활용웤샵을 하였는데 폐회예배 때 브각성경활용사역자인 자야가 나눈 간증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앞서 행하시고 계십니다.

 

은 중국계 말레이시아인이고 따빌롱종족에서 10년 이상 성경번역을 해왔습니다. 여자 싱글로 남자번역자들과 사역하는 것이 쉽지 않아 지쳐있었고 현지행정부 정책의 변화로 재정의 지원이 끊어지게 되어 거의 사역을 중단할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은 고향으로 돌아가 1년 가까이 안식년을 가졌습니다. 이선생은 에게 따빌롱종족이 성경활용사역을 할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과 번역위원회 회장인 에피수스목사는 성경번역사역과 따빌롱 교회들의 영적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 판단하여 성경활용사역을 할 것을 결정하였습니다. 이선생과 브각성경활용사역자들은 따빌롱 교회들을 방문하여 두차례 성경활용사역을 소개하였고, 지난 8월 따빌롱 마을에서 성경활용웤샵을 하면서 그곳 젊은이들의 헌신과 가능성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들은 10월 페낭아 마을과 12월 나부완 마을에서 열린 웤샵에 참석하여 찬양을 자작곡하고 빅북과 소책자들을 출판하였습니다. ‘은 파송교회의 재정적 지원으로 성경번역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고 성경활용사역을 함께 해나가면서 그녀뿐 아니라 따빌롱 종족 사역자들도 새로운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브각사역 동정

 

1. 싱가폴자매인 그레이스가 브각번역팀과 일하며 창세기 주해점검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창세기번역팀은 내년 중순 1차 창세기 자문위원 점검을 받습니다.

2. 브각어, 말레이어, 영어 3중언어의 창세기 빅북 100(주일학교 교사용), 소책자 2000(주일학교 학생용) 을 출판하였습니다. 교재들을 마을교회들에 배포하기 전 이 교재들에 대한 주일학교교사훈련이 있을 예정입니다.

3. 브각성경활용사역자들이 송롸이팅 (Songwriting) 웤샵에 참석하여 시편을 가사로 찬양을 작곡했습니다. 젊은이들이 자작곡한 새노래들로 찬양시디 3, 그리고 주일학교에서 사용할 그림성경비디오 2집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 사역과 가정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그로인해 사역은 확대되어 가고 자녀들은 영적으로 성장한 것을 보게됩니다. 브각사역과 사바다중언어성경활용사역 그리고 저희 가정을 위해 기도와 물질로 후원해주시는 동역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뜻 깊은 성탄과 소망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20181214

예우, 보우, 도우 드림 

                                                 

기도제목

 

1.사바의 5개종족 성경활용팀들이 찬양앨범, 빅북과 소책자, 성경만화를 제작, 출판하는데 이 성경활용자료들이 각 종족에서 잘 사용될 수 있도록

 2.브각사역자들이 주관하는 성경읽기와 성경이야기구술대회가 꾸준히 진행되며, ‘그레이스의 창세기 주해점검, 이선생의 사도행전 출판을 위한 점검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도록

3.전통예술을 매개체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하는 종족예술(EthnoArt) 웤샵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종족예술 프로젝트가 전통예술을 사랑하는 믿지않는 이들에게 복음을 증거하는 도구로 사용되도록 

4.해안지역 테러발생유의 경고를 자주 받고있는데 브각마을에서의 안전을 지켜주시도록 기도해주세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