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선교와 구제 > 선교소식

선교소식

 
작성일 : 18-06-04 10:19
[김현] 6월 기도편지
 글쓴이 : 김태정 선교사
조회 : 13,746  
   20120127203031512.hwp (41.5K) [0] DATE : 2018-06-04 10:19:09


K종족 성경 개정 프로젝트를 협력하게 되었습니다.


K 종족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성경은 1990년에 번역되었기에 개정을 위해서 2년여 전부터 번역팀을 구성하여 개정 작업을 진행해 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진전을 이루지 못하던 차에 저희가 주요 번역자들을 만나 컴퓨터에 성경번역프로그램을 설치해 주고 기본적인 사용방법에 대한 훈련을 해 줄 수 있었습니다. 지난 4월에는 K 종족이 살고 있는 마을(비포장도로로 6시간 소요)에서 있었던 부활절 연합모임에 참석하여 성경 개정 사역에 대해서 나누었으며, 6월에는 성경개정 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인도네시아 지역에 살고 있는 동족을 방문하는 일에 초대를 받아 약 10일간의 여행을 함께 하게 됩니다.

 

# 기도제목 #

목적지까지 가는데만 꼬박 2일 이상 걸리는 먼 여행인데 안전한 여행과 복된 만남들을 허락해 주시길, 그리고 K어 성경 개정 사역을 잘 홍보하고 협력을 다지는 계기가 되도록, 더불어 이번에 이곳을 방문 중인 큰아들 태은이도 동행하게 되는데 모두에게 좋은 경험이 되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체 간의 협력 사라왁 감리교단과의 협력

 

성경을 번역하는 일은 저희 단체만의 일이 아닙니다. 오히려 저희들은 이 사역의 중요성을 깨달은 현지 교회 및 단체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해 나갈 수 있도록 번역자 훈련, 번역프로그램 보급 및 훈련 등 번역이 이루어지는 데 필요한 모든 제반 서비스를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난 분기에 저희들에게 고무적인 일은 사라왁에 있는 감리교단에서 국내 전도부 산하에 "성경번역위원회"를 결성하고 향후 저희 단체와 긴밀한 협력을 해 나가기로 결정한 일입니다.

 

감리교단은 국내전도부 사역의 일환으로 지난 10년 이상 사라왁내에 있는 토착종족에게 복음을 전하며 그들의 필요를 돕는 일을 지속해왔었는데 사역의 한계를 느끼면서 어떻게 하는 것이 진정한 섬김과 복음전도의 일이 될 수 있는 지를 고민해 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중반에 저희 단체가 토착 종족을 위해 하는 일들에 대한 설명과 감리교단과의 사역협력 제안 내용을 듣고 작년말 이사회에서 자체적으로 "성경번역위원회"를 결성하여 저희 단체와 협력하기로 결정하였던 것입니다. 이제 양 단체가 어떻게 구체적으로 협력해 갈 지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 기도제목 #

저희가 감리교단을 잘 도와서 이 현지기관이 주도적으로 사라왁 내에 있는 토착종족에게 성경번역및 성경활용 사역 등을 통한 복음 사역을 펼칠 수 있도록, 그리고 앞으로 양 단체간의 좋은 협력이 이루어지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Y 무슬림 종족 서베이 여행

 

Y 종족은 대부분이 무슬림인 종족인데 이 종족에게 복음을 전하고자 헌신한 P 목사님이 신분을 숨기고 오랜 시간 이 Y종족과의 접촉점을 찾기에 고군분투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를 위해 P 목사님과 함께 Y종족의 언어에 대한 조사 및 개발(사전 편찬, 책 발간 등)의 필요 등을 살피는 정탐여행을 지난 4월에 다녀온 이후로 Y 종족을 대상으로 기초 언어조사여행을 6월말에 계획하고 있습니다.

# 기도제목 #

일정이 잘 확정이 될 수 있도록, 마을 지도자들이 관심을 갖고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도록, 저희 언어조사팀이 민감하게 필요한 영역을 잘 조사하고 앞으로도 좋은 관계를 형성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싸비' 지역 구전 성경이야기 프로젝트

 

사라왁 중부에 살고있는 M종족은 13만명에 이르는 사라왁에서는 아주 큰 종족인데 이 종족의 대부분이 무슬림이며 이들 중 개신교/천주교인을 합친 숫자는 1,000명 남짓되는 미전도 종족입니다. 그리고 또 한 종족인 B 종족은 전체 인구가 약 2,000명 정도 밖에 되지않은 작은 종족이지만 종족의 대부분이 기독교인들이며 교회 지도자들이 자신들의 종족을 위해 말씀으로 섬기겠다는 열정과 의지가 아주 강한 종족입니다. 이 두 종족을 대상으로 하는 '싸비' 지역 구전 성경이야기 프로젝트는 올해 10월에 시작하여 약 2년간에 걸쳐 각자의 말로 성경의 이야기를 만들어서 자기 종족 사람들에게 전하고 가르치게 하도록 돕는 일을 하게 됩니다. 이를 위해 현장에 있는 저희 단체 소속 동료 선생님이 재정후원단체, 현지 교회 지도자그룹과 함께 열심히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

# 기도제목 #

모든 준비의 과정이 성령의 인도하심 가운데 특히 M종족과 B종족 교회지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이루어지도록, 그 결과로 인해 이 두 종족들에게 자신들의 말로된 하나님의 말씀이 속히 증거되는 날이 올 수 있도록, 그 이야기를 듣는 사람들 가운데 믿음이 생기고, 믿음이 더욱 견고해 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한국은 무더운 여름이 시작될 시기겠군요.

저희 부부는 올 여름에 잠시 한달간(7/13-8/16) 손 선생의 갑상선 정기검진겸 다은이 성은이를 만나고자 한국을 방문하게 됩니다. 안산에 거주하며 지낼 예정인데 짧은 일정 관계로 많은 분들을 찾아뵙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미리 양해를 구하며 혹시 저희를 꼭 만나기 원하시는 분들은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일정을 짜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수님께서 또한 바울이 늘 남기던 안부의 말씀이 간절해지는 요즘이네요. 동역자분들의 삶가운데 주께서 평안을 허락해 주시길 간구합니다.

 

김현.손수영 드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