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평촌교회
HOME > 선교와 구제 > 선교소식

선교소식

 
작성일 : 18-05-31 13:37
[이다윗] 5월에 드리는 몽골 선교 소식
 글쓴이 : 김태정 선교사
조회 : 13,933  

몽골선교의동역자님께

 

그 동안 평안하셨는지요?

저희들이 있는 이곳 몽골 울란바타르는 따뜻한 기운이 대지를 달구며 온 땅에 생명의 푸르름을 더하고 있습니다. 여름이 되니 추운 겨울 동안 하지 못했던 건축 공사가 여기저기서 이루어지고 있 습니다. 저희가 사는 아파트도 앞 뒤에서 건축 공사를 하고 있어 시끄럽습니다. 아파트 앞 뜰에서 는 겨울 동안 뛰놀지 못했던 아이들의 노는 소리가 크게 들립니다. 몽골 여름은 참으로 활기찹니다.

 

[국제울란바타르대학교,FCS사역]

 

이다윗 선교사는 1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5주간의 <세계의 문화> 강의를 잘 마무리 하였 습니다. 학기마다 강의를 업데이트 하고 있어서 그런지 학생들의 반응이 날로 좋아지고 있습니다. 다음 학기에는 <인간 자기계발>이란 강의를 새롭게 맡아서 하게 되는데 처음 하는 강의라 준비가 많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어느 강의보다도 복음적 가치를 접목할 수 있는 좋은 기를 회가 되리라 생각하여 여름 동안 강의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이 선교사는 오는 가을 학기부터 행정 사역을 잠시 뒤로 하고 학생들을 가르치는 사역에 집중하 고자 합니다. 그래서 그 동안 행정 사역을 하느라 집중하지 못했던 영적 사역들을 새롭게 시작하고 자 합니다. 학교 행정에 몽골어가 잘 되는 한국인 사역자가 필요한 것이 사실이지만 주님의 우선적 인 부르심에 순종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계획가운데 주님께서 선하게 인도해 주시도록 중보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몽골장로교신학교,FCS]

 

이다윗 선교사는 국제울란바타르대학교 전임교수로 사역하는 지난 3년여 기간동안 몽골장로교 신 학교에서는 사역 이사로만 참여해 왔습니다. 그러나 20189월 학기부터는 시간을 조개서 신학생 들을 위한 강의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합니다. 4학년 신학생들에게 <교회사>를 가르치고자 준비중인 데 새로운 변화에 잘 적응하며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몽골장로교 신학교는 새로운 도서관 건물 신축을 위해서 계속 기도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7월 에 공사가 착공되기를 위해서 기도하고 있는데 후원을 약속한 <가이오 선교회>의 재정 상황이 잘 해결되어서 제 때에 착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지난 5월 초에는 <주영기금>을 통하여 몽골 대학생 선교단체인 FCS 사무실에 도서관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공사가 잘 마무리 되었고 학생들이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FCS34,000명 의 국립대학교 건물 사이에 위치해 있어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역하기가 용이합니다. 새 학기부터 는 매주 한 번씩 재정적으로 어려운 대학생들을 초청하여 한 끼 식사 제공과 함께 독서를 통한 자기개발 강좌를 실시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찾아오는 학생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쳐서 복음을 알아가는 과정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계속되는 프로젝트 가운데 함께 하 시며 참여하는 몽골 대학생들의 마음을 열어주시도록 중보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FCS <투메> 간사와 총무로 섬겼던 <침카>를 인격적으로 만나며 영적훈련을 위한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들이 영적으로 회복되고 주님의 비전을 깨닫고 하나님 나라를 위한 사역자의 삶 을 살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UBMK선교사자녀학교사역]

 

장한나 선교사는 UBMK초등학생 3학년을 담임하면서 주말에는 MIU대학에서 영어교육 석사과정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2과목을 들으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어 말하기 교육에 대한 논문을 준비 중입니다. 석사과정 공부와 가르치는 사역을 모두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건강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MK학교 새 부지와 건축비가 잘 모아져서 내년에는 반드시 건축이 시작될 수 있도록 기 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족소식]

 

아들 선호는 천안에 있는 대학기숙사에서 생활하면서 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올 여름에는 언어 공부와 체육지도자자격증을 따려고 준비중인데 스스로 삶을 계획세우며 살아갈 수 있도록, 특별히 천안에 있는 동안교회를 잘 찾아서 신앙생활을 잘 영위해나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유진이는 ESM 몽골 사립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2주 후면 고2 (11학년) 학업을 마치게 됩 니다. 9월부터는 고3 수험생이 되는데 본인에게 맞는 전공을 잘 선택하고 진로를 잘 준비할 수 있 도록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기도로 동역하는 동역자 한 분 한 분께 늘 감사를 드립니다. 모든 사역은 기도로 세워집니 다. 기도 가운데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함께 이루어가는 선교사역에 동참하시는 동역 자님께 주님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2018530일 울란바타르에서

 

이다윗, 장한나 선교사 올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885 (비산동) TEL. 031-383-4765 ㅣ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안석원
Copyright by Namseoul Pyongchon Presbyterian Church. All Right Reserved.